제주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 12월 초 일부 오픈 
한라산 520m에 위치해 맑은 공기와 천혜의 경관 선뵈
엠버 호텔 & 리조트, 제주에 리조트 2곳과 호텔 3곳 보유한 도내 유일의 체인형 호텔 그룹
2022-12-02 22:26:56 , 수정 : 2022-12-03 14:56:4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리조트를 단순한 건축물 하나로 생각하지 않고 100년 미래를 생각하는 예술품으로 만들고 싶다는 신념으로 만들었습니다” 




▲12월 오픈되는 제주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 전경. 현재 오픈 준비로 한창이다(사진제공 트래블팀) 


엠버퓨어힐의 왕환 이사는 엠버퓨어힐을 예술품이라고 강조했다. 고품격 디자인으로 특별함을 느끼고, 5성급 호텔 수준의 서비스로 감동을 받을 수 있는 엠버퓨어힐. 3년이면 충분히 지을 수 있는 건축물을 엠버에서는 예술품으로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정성을 들여왔다. 




▲제주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 야경 모습 (사진제공 트래블팀) 


눈부신 제주 자연 속 빛나는 보석,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이하 엠버퓨어힐)’ 가 8년간의 오랜 공정을 마치고 마침내 12월 첫 선을 보인다. 그동안 새로운 개념의 호텔&리조트를 만들어 내기 위한 열정으로 엠버퓨어힐의 모든 것을 총괄 지휘해 온 왕환 이사, 오픈을 앞두고 막바지 공정에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그를 만나 새롭게 오픈되는 엠버퓨어힐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봤다. 



#인터뷰 ...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 왕환 이사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의 왕환 이사가 피트니트 센터 로비 용암의 섬 작품 앞에서 포즈를 취했다 


한라산의 빛이 머무는 곳,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를 이끌고 있는 왕환 이사는 인터뷰에 앞서 완전무결한 순수성 그 자체 ‘PURE’, 제주 자연의 깨끗하고 청정한 느낌을 그대로 전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소박한 자연의 모습을 거스르지 않되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만의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늑한 편안함을 드리고자 했고, 곳곳에 제주와 한국의 아름다움을 담아내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한라산의 녹음이 생생하게 다가오고 눈부신 오션뷰가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천혜의 자연 속에서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 특별하고 새로운 경험과 차별화된 서비스의 제공까지 완벽한 휴식을 위한 최적의 공간을 구현하는 것에 모든 초점을 맞춰 8년 여 시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Q.엠버퓨어힐이 제주 한라산 해발 520m에 자리 잡은 이유는?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모습 


A. 사람들의 건강에 가장 좋은 위치는 400m~600m 사이라고 한다. 과학적인 근거에 의해 건강에 가장 좋은 위치인 이상적인 고도에서 자연 속 휴식에 주안점을 두고 평화로운 풍경, 프라이빗한 최적화 된 공간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향후 한라산 300m 이상에는 새로운 건축물을 지을 수 없게 지난 2020년 법제화 되면서 엠버퓨어힐은 한라산 520m에 위치한 유일한 리조트라는 자부심을 갖게 됐고, 건강을 마음껏 향유할 수 있는 한라산 기슭에서 고객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특별한 리조트라 생각한다.  



Q. 엠버퓨어힐을 통해 럭셔리 호텔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고자 했던 이유는 무엇인가?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내부 모습 


A. 대부분의 리조트들은 거의 비슷비슷해 차이를 못 느낄 정도이기 때문에 건축과 형식도 스페셜하고 아주 특별하게 차별화할 계획으로 설계 단계에서부터 럭셔리 호텔의 새로운 기준으로 시작했다. 첫 번째, 우선 해발 520m라는 유일한 조건을 가지고 있으며, 럭셔리 호텔로서의 기반을 갖추기 위해 모든 용품들을 명품으로 세팅했다.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객실 전체를 분산해서 독채로 하나씩 분산해 최대한 고객들의 프라이빗을 존중했으며, 편안하고 안락한 공간에서 고객들이 정신적인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가장 좋은 한라산 공기를 제공하며, 지하 500m에서 뽑아 올린 지하수는 판매량 최고를 자랑하는 삼다수와 같은 수원에서 올라오는 물이다. 두 번째, 무엇보다도 좋은 공기와 환경 속에서 투숙한 고객이 뻥 뚫려 있는 천정을 통해 하늘을 바라보며, 아침에 새소리에 깨어나고, 숲속에서 여유 있는 산책을 즐길 수 있게 된다. 리조트에서 바라보면, 앞으로는 제주 바다가 보이고, 뒤로는 한라산이 보이는 등 보이는 경관 자체가 정말 럭셔리하면서 힐링이 될 수 있는 그런 리조트로 조성한 것이다. 이런 모든 것이 퓨어힐 리조트의 럭셔리함이며 품격이다. 



Q. 다이닝에 가장 많은 공을 들였다는데 차별화 된 점은 무엇인가?

 



A. 퓨어힐 리조트에서는 다이닝에 제일 많은 공을 들여 차별화했다. 식자재 선정부터 최대한 현지에서 제철에 나는 유기농 식품을 사용하며, 정갈하고 신선하게 제공되는 건강식은 많은 고객들로부터 벌써부터 인정받고 있다. 유기농 식품도 사실은 제대로 된 유기농 식품을 찾기 쉽지 않기 때문에 엠버퓨어힐에서는 보유 농지 약 4만 평을 활용해 앞으로 제대로 된 유기농 채소를 가꾸어 다이닝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질환이 있는 고객을 위해 가장 잘 맞는 환자식과 건강식단도 제공할 계획이다. 다이닝에는 5성급 호텔 출신 셰프들로 팀이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다이닝 전체를 책임지고 있는 김인호 F&B 총괄이사는 국가 대표로 해외에서 많은 활동과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는 30년 경력의 업계 베테랑 셰프다. 제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겸임교수로 역임하기도 했던 김 총괄이사는 지난 10월 해외에서 진행된 외교부 행사에 외교부 초청으로 참석해 한국의 대표 셰프로 진가를 발휘하기도 했다. 퓨어힐에서는 다이닝의 럭셔리한 품격을 갖추기 위해 지난해 김인호 총괄이사를 비롯해 실력 있는 셰프들을 전격 스카우트했으며, 현재 김 총괄이사는 퓨어힐를 이끌어가는 핵심 임원으로 다이닝의 모든 것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Q. 연회공간 등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에도 공을 들였다고 들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2층 연회실 모습 


A. 제주도는 환경이 좋아 연회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웨딩 수요도 꾸준히 늘고 있다. 엠버퓨어힐에서는 이 부분의 니즈를 충분히 이해하고 다각적으로 검토했으며, 좋은 환경에 아주 특별한 공간을 만들고자 생각했다. 그래서 비용도 많이 들이고, 외국 전문가들에게도 요청해 고급스러운 시설로 세팅되어 있으며, 내년에는 일본 유명 건축가에게 의뢰해 채플을 건설할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다. 일부 오픈 전 엠버퓨어힐에서는 지난 11월 초 250명 단체팀을 주문받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참석자들은 환경도 좋고, 시설도 좋아 아주 마음에 들었다면서 장기 계약을 체결하겠다는 요청을 받기도 했다. 엠버퓨어힐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가지게 됐고, 이런 시설과 환경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서비스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설과 환경에 공을 들여 나갈 계획이다. 



Q. 여행객들이 이곳에 보다 다채롭게 머물 수 있는 팁을 준다면.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야경 모습 


A. 고객들의 니즈에 따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그런 서비스를 구상하고 있다. 고객이 원한다면 조용하게 혼자 보낼 수 있는 그런 환경도 만들어 드리며, 고객들은 퓨어힐의 주인이 되어 언제 어느 때라도 콜 하면 바로 달려갈 수 있는 스페셜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객실 체크인 하면서 고객이 원하는 향을 선택할 수 있으며, 무료로 제공된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고객같은 경우 객실에서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용품들을 미리 준비해 주는 등 고객들의 유형에 따라 거기에 맞게 세팅해 줄 수 있다. 최고의 제품에 최고의 서비스를 드리는 엠버퓨어힐에서는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런 방식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타 리조트와의 서비스 면에서도 확실히 다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건걸이도 가열되며, 벽난로 이용 등 많은 부분을 세심히 갖추고 있기에 다 체험해 보실 것을 권유한다. 



Q. 앞으로 엠버퓨어힐 리조트의 운영은 어떻게 할 것인가?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왕환 이사가 환하게 웃으며 인터뷰하고 있는 모습 


A. 지금은 SNS 세대로 홍보와 광고도 중요하지만 가장 사람들이 중간 매개체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입소문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상품이 좋으면 광고를 하지 않아도 고객들이 물건을 구매하듯 엠버퓨어힐은 우수한 리조트 조성에 더욱 매진해 고객들이 보고, 느끼고, 체험해 본 후에도 다시 찾아 올 수 있는 리조트로 만들어 나간다는 기본 바탕에 고객들이 체험해 보고, 느낀 점이 입소문을 통해 널리 알려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업계의 영향력이 있는 유명 인사들을 초대해 체험투어를 진행해 그들이 좋은 평가를 할 수 있도록 시설과 서비스 면에서 특별하고 확실한 그런 방식으로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엠버퓨어힐은 럭셔리한 시설에서 리조트가 만들어 제공하는 그런 서비스가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어 주는 그런 리조트로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왕환 이사가 인터뷰를 마친 후 직접 리조트 시설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인터뷰를 마친 왕환 이사는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를 직접 소개했다. 한라산 보호구역 주변 해발 520m 일대에 조성되어 있는 엠버퓨어힐은 약 12만㎡의 부지에 자리 잡고 있다. 아름다운 제주 자연의 경관을 해치지 않고 자연스럽게 융화되도록 배치된 엠버퓨어힐의 독채형 객실 외부는 한국 전통 가옥의 형태 중 하나인 초가집과 제주의 돌담집에서 모티브를 얻었고, 연립형 객실의 건물 지붕에는 화초를 올려 특별함을 주었다.




▲하늘에서 내려다 본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 모습. 제주 한라산의 자연을 그대로 살린 친환경 공법으로 조성됐다 (사진제공 트래블팀)


엠버퓨어힐의 객실은 크게 단독 구조의 포레스트 초가형 객실과 연합구조의 연립형 객실로 구분된다. 초가형 객실은 기본형 22개 동, 프리미엄 객실인 펜트하우스 1개 동 총 23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연합 구조의 연립형 객실은 기본형 9개 동, 프리미엄 형 2개 동 총 11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객실 내부 인테리어는 한국 전통 문양과 가구에서 모티브를 얻어 디자인됐다. 자연 속에 있지만 불편하지 않도록 투숙객이 느끼는 편안한 환경에 주안점을 두고 전통적 요소와 자연적 요소를 조화시켰다.


자연 속의 휴식을 표방하고 있는 퓨어힐은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 건축됐다. 한라산 기슭에 위치해 주위의 자연을 거의 훼손하지 않도록 세심하게 공사를 진행했으며, 식재되어 있던 기존 나무들은 대부분 원형 그대로 보존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 커뮤니티 센터 모습. 오픈에 맞춰 마무리 공정이 한창이다 (사진제공 트래블팀)


리조트 입구에 조성된 웅장한 커뮤니티센터에는 5성급 호텔식 형태의 고급 레스토랑 2곳과 다양한 크기로 변환할 수 있는 회의장 및 연회장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옥외 수영장 및 휴게시설과 피트니트센터 등 다양한 용도의 최신 시설들이 갖춰져 있어 국내 및 국제 행사를 치르는데도 전혀 문제가 없다. 특히, 2023년에는 커뮤니티센터 앞쪽에 웨딩과 연회를 주목적으로 하는 다기능 다목적 공간 켄고 쿠마 채플이 제주의 차세대 건축물로 선보일 예정으로 있어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라산 숲속의 나만의 초가 별장 ... 포레스트(FOREST) 



▲위에서 바라 본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모습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모습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가 뛰어난 디자인으로 만들어 낸 포레스트(초가) 객실의 외형은 투시도의 원형 그대로 완벽하게 재현됐다. 자연 친화적인 방식으로 구축된 포레스트는 건물 하나하나가 마치 깊은 숲속에 하나씩 흩어져 있는 별장과 같은 느낌으로 전반적인 조경과 건물을 배치해 나만의 제주 한라산 자연의 정취를 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내부 모습 


외부 모습은 제주 토종의 순박함이 깃들여 있지만, 이와 반대로 객실 내부는 한국 전통 고택의 고가구에서 영감을 얻은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감각이 높게 살아 있다. 공간 처리도 시원하면서도 편안한 구조에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전면 통유리로 넓은 개방감까지 실감케 해 자연 안에서 온전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포레스트는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의 기본 타입이자 대표 객실로 손꼽힌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내부 모습


폭포 소리와 함께 대나무와 돌, 식물들로 장식해 친환경적인 자연 경관 속에서 즐기는 듯한  야외 스파(자쿠지), 안락한 2인용 침실과 착용감이 감미로운 나이트가운, 심플하면서도 돋보이는 욕조, 단둘이서 즐기는 단독 테라스 정원, 환상적인 모습으로 비춰지는 100인치 디스플레이,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분위기를 한껏 북돋아 주는 벽난로, 오붓하게 즐길 수 있는 명품 티와 캡슐 커피 세트 등의 부대시설 및 다이슨 드라이어 등 명품 집기류를 비롯해 일회용품 하나하나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고퀄리티의 고급화로 럭셔리함을 더해 주고 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포레스트 리조트 내부 모습


자연 그대로의 느낌, 그리고 그 어느 곳보다 가장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모든 포커스를 고객의 니즈에 맞춘 형태의 객실이 바로 제주 자연을 닮은, 제주 자연을 담은 포레스트다.  




#생생하게 느껴지는 제주의 숨결, 힐링의 시간 ... 연립형 리조트 힐(HILL)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연립형 리조트 힐의 외관 모습. 현재 외부 마무리 공사와 내부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독특한 지붕이 인상적인 연립형 리조트 힐의 객실은 현대적이고 직선적인 형태이며, 동시에 자연과 조화를 맞췄다. 내부의 인테리어는 초가형 리조트 포레스트 객실과 비슷한 고품격 분위기로 디자인 됐다. 심플한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지붕의 화초는 한라산의 봄, 그리고 제주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하다. 힐 객실은 한쪽 벽면이 통유리 창으로 이뤄져 엠버퓨어힐 조경과 한라산의 숲, 그리고 따스한 햇살과 제주의 사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연립 객실 최상층 천장에 뚫린 하늘 창을 통해 푸른 하늘과 밤하늘의 별까지 바라볼 수 있어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날릴 수 있는 멋진 힐링 타임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엠버퓨어힐의 모든 것 ... 커뮤니티 센터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커뮤니티 센터 야경 조감도. 현재 외관 마무리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퓨어힐은 안개구름이 짙게 드리워져 마치 신선의 세계로 들어가는 몽환적인 분위기 속에 휩싸여 있는 듯하다. 리조트 입구에 위치한 커뮤니티센터에서는 안내 직원들이 6성급 호텔 수준의 정중한 환대 서비스로 고객을 편안하게 맞이해 준다. 센터 입구로 들어서면, 특별한 전경이 펼쳐진다. 우측으로는 용암이 끓어 넘치는 듯한 모습의 커다란 용암의 섬이란 유화 작품이 눈길을 끈다. 10만 년 전 치열한 대륙붕 화산 운동이 지금의 아름다운 제주도를 만들었다. 분화구에서 분출되는 현무암 마그마가 한라산에서 해안으로 흘러 용암평야를 이루는 과정을 의미하며, 용암과 바다가 충돌하고 수증기가 증발해 구름과 안개가 휘젓는 자연의 진동미를 추상적으로 부조 언어로 표현한 것. 그 밑에서는 마치 뜨거운 용암 불길이 거세게 일고 있는 듯 불꽃이 피어오르고 있다. 입구 위쪽으로는 투명한 유리 천정을 통해 인어들이 노는 것 같은 인피니티 풀 속 수영객들의 모습이 그대로 전해지고 있어 물속에 들어간 듯한 특별함이 더해진다. 좌우 앞쪽으로는 금장식을 한 제주 하루방들이 줄지어 있는 가운데 리조트의 메인 안내 데스크에서는 직원들이 함박 미소로 고객들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로비 및 프론트 데스크 모습 


커뮤니티센터는 3층 구조로 되어 있으며, 1층에는 안내 데스크와 잠시 쉴 수 있는 공간, 그리고 우측으로는 탁 트인 제주 뷰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세계의 맛과 수준 높고 품격 있는 미식의 향연이 펼쳐지는 All day dining 살레가 위치해 있다. 2층에는 다양한 형태의 행사, 컨퍼런스, 세미나 , 비즈니스 미팅, 웨딩까지 가능한 서로 다른 규모의 가변형 연회장이 들어서 있다. 3층에는 엠버퓨어힐에서 휴식과 여유를 마음껏 누릴 수 있는 총 70석 규모의 라운지&바(Rounge & bar) 더 스톤(The Stone)이 자리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하 1층에는 고객들이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는 휘트니스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하늘 위에 떠 있는 옥외 수영장 ... 퓨어 스카이 풀(PURE SKY POOL)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 모습. 현재 공정이 완료된 상태로 오픈 즉시 가동 예정이다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의 메인이자 얼굴 그리고 가장 특별한 공간이라 할 수 있는 퓨어 스카이 풀은 커뮤니티 센터 3층 전면에 위치해 있다. 퓨어 스카이 풀의 특별함은 로비에 들어서는 순간 바로 알아차릴 수 있다. 로비의 천장이자 수영장의 바닥 면이 투명하게 시공되었기 때문이다. 이 경계를 사이로 로비와 수영장 이용 고객 모두 상상 속에서나 가능했던 놀랍고 특별한 순간을 마주하게 된다. 투명한 바닥 너머의 공간을 바라보며 유영하는 순간의 즐거움, 퓨어 스카이 풀에서는 어디에서도 경험해 보기 어려운 특별한 모든 순간이 펼쳐진다. 동일 형태의 수영장으로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로 시공되었고, 제주도의 새로운 랜드마크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치 : 커뮤니티 홀 3층 ▷규격 30m x 7m x 1.2m 




#제주의 맛이 곧 세계의 맛,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 ... All day dining 살레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1층에 위치한 All day dining 살레


올 데이 다이닝(All day dining) 살레는 커뮤니티 센터 1층에 위치해 있다. 제주 최고의 식음 업장으로 떠올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격조 높고 품격 있는 구성으로 구성했다. 신선하고 영양으로 가득한 제주의 시즈널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세계의 다채로운 미식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5성급 쉐프 군단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맛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위치 : 커뮤니티 1층 ▷좌석 84석 




#제주의 바람과 파도 그리고 돌 ... 더 스톤(THE STONE)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3층에 위치한 라운디 더 스톤 모습 


제주의 바람과 파도, 그리고 돌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라운지 더 스톤은 커뮤니티 센터 3층에 위치해 낮에는 에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라운지 공간으로 활용되며 최고의 파티시에가 선보이는 다양한 페이스트리와 디저트를 만날 수 있다. 일몰 이후에는 한라산의 눈부신 석양과 밤바다, 그리고 제주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BAR로 변신한다. 다양한 주류와 함께 전문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감미로운 와인을 즐기며 소중한 사람들과 보내는 로맨틱한 시간, 오직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에서만 가능하다. ▷위치 : 커뮤니티 3층 ▷좌석 70석 




#품격있는 행사와 연회를 약속하는 ... 퓨어힐 연회장(Pure hill banquet hall)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2층에 위치한 연회장 모습 


연회장이 자리한 커뮤니티 센터는 한국의 고궁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커뮤니티 센터 내 2층에 위치한 산방과 한라, 지하층에 있는 송악 연회장 역시 그 연장선에 있는데 가로선과 세로선 격자무늬는 한국의 전통적인 창과 창살을 연상시킨다. 넓은 공간, 고급스러운 시설, 그리고 심플하지만 장중한 느낌으로 왕궁의 격조 높은 분위기를 살린 인테리어가 신뢰감을 더해 준다. 연회장은 최소 40인부터 최대 28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서로 다른 규모의 공간으로 준비되어 있다. 가변 형으로 다양한 형태의 행사, 콘퍼런스, 세미나, 비즈니스 미팅, 웨딩까지 다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산방 ▷위치 : 커뮤니티 2층 ▷좌석 40~180석 ▶한라 ▷위치 : 커뮤니티 2층 ▷좌석 70~280석  ▶송악 ▷위치 : 커뮤니티 지하 ▷좌석 40~130석 




#선물처럼 다가오는 퓨어힐의 낭만적인 석양과 아름다운 시간 ... 퓨어 선셋(PURE SUNSET)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옥상에 마련될 퓨어 선셋 조감도 모습 


제주 시내와 한라산이 막힘없이 펼쳐지는 풍경을 자랑하는 퓨어 선셋은 하절기 메인으로 운영된다. 여름밤 제주 밤하늘의 쏟아지는 별 아래 잔잔히 흐르는 밤바람,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에서의 편안하고 아름다운 시간이 선물처럼 다가온다. ▷위치 : 커뮤니티 옥상 ▷좌석 30석 




#다목적 쉼터, 따스한 공간 ... 퓨어힐 휴게공간(Pure hill rest area)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내 3층 휴게공간 모습 


퓨어 스카이 풀과 함께 맞닿아 커뮤니티 센터 내 3층에 위치한 휴게공간은 야외 수영장과 함께할 수 있는 스파, 사우나, 샤워장, 탈의장 등 편의시설들이 어우러져 다목적 쉼터의 역할을 한다. 바닥에는 난방시설이 설비되어 있어 계절과 관계없이 퓨어 스카이 풀, 그리고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추운 겨울 눈 내리는 퓨어 스카이 풀과 제주의 운치 있는 설경을 상상해 보자. 엠버퓨어힐 호텔 & 리조트에서 현실이 된다. ▷위치 : 커뮤니티 3층 ▷시설 : 탈의실, 샤워실, 사우나, 휴게실 




#고객의 건강과 웰니스를 위하여 ... 퓨어힐 피트니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지하에 위치한 피트니스 공간 


엠버퓨어힐이 피트니스 공간은 커뮤니티 센터 내 지하에 위치해 있으며, 최고급 운동기구들로 채워져 있다. 심신단련을 위해 부족함이 없는 최적화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엠버퓨어힐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공간이다. ▷위치 : 커뮤니티 지하 




#다목적, 다기능 공간 ... 퓨어힐 켄고 쿠마 채플 (2023년 착공 예정)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앞에 내년에 착공될 다목적, 다기능 공간인 퓨어힐 켄고 쿠마 채플 조감도 모습 


더 제주 채플(The jeju Chaple - 가칭. 이하 채플)은 엠버퓨어힐의 다목적, 다기능 공간으로 오는 2023년 착공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센터 앞에 위치하게 될 아름답고 매력적인 켄고 쿠마 채플은 약 500평방미터의 넓이로 마련된다. 해발 520m 한라산 중턱에서 바라보는 눈부신 오션뷰와 제주 자연의 숨결을 간직한 숲에 둘러싸여 제주를 상징하는 특별한 외관을 자랑하게 될 엠버퓨어힐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의 커뮤니티 센터 앞에 내년에 착공될 다목적, 다기능 공간인 퓨어힐 켄고 쿠마 채플 조감도 모습 


이 프로젝트는 특별히 웨딩과 연회를 주목적으로 설계되었지만, 지역사회의 크고 작은 다양한 행사를 포함하여 공식적인 만찬 등에도 활용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제주의 상징으로 디자인된 채플의 외관은 제주의 랜드마크이자 한국의 천연기념물인 주상절리의 암석 형태에서 영감을 받았다. 자연 경관의 아름다운 미학에 첨단 기술과 공학을 접목하여 주상절리만의 독특한 기하학을 재창조했다. 기존의 아름다운 풍경을 찬미하는 것과 동시에 오래도록 사람들에게 회자될 수 있는 건축공간으로 기억되기를 바란다. 


켄고 쿠마가 디자인하고 Associates for Amber Hotel Group이 함께 만든 더 제주 채플은 주상절리만큼 시대를 초월한, 아이코닉한 제주의 차세대 건축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엠버 그룹 소개


#제주 도내 유일의 체인형 호텔 그룹 ... 엠버 호텔&리조트

 


▲엠버 호텔&리조트 CI


지난 2013년 설립된 엠버 호텔&리조트는 제주 도내 유일의 체인형 호텔그룹이다. 현재 제주 시내에 엠버 호텔, 엠버 센트럴, 엠버 시티 등 세 곳의 지점 호텔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라산 자락에 엠버 리조트와 애월 해안로에 위치해 현재 리모델링 중인 엠버 하우스, 그리고 이번에 일부 오픈되는 엠버 퓨어힐 호텔 & 리조트까지 각기 다른 스타일의 숙박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최고의 서비스와 창의적 사고를 통한 경영, 마케팅 다각화를 핵심 방침으로 삼고 있는 엠버 호텔 & 리조트는 모든 국내외 고객들이 인정하고 감동받는 최고의 호텔 리조트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제주의 핫한 거리에 위치한 ... 엠버호텔 제주 



▲엠버 호텔&리조트 그룹의 엠버호텔 제주 전경(좌측)과 객실(우측) 모습


엠버호텔 제주는 가족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호텔이다. 신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누웨마루 거리에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그룹 내 호텔 중 공항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업무차 제주를 방문하는 고객들도 자주 이용하고 있는 호텔이다. 엠버호텔 제주 총 객실 수는 67개. ▷주소 : 제주시 삼무로 12




#신제주 시가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 엠버호텔 센트럴



▲엠버 호텔&리조트 그룹의 엠버호텔 센트럴 전경(좌측)과 객실(우측) 모습


엠버호텔 센트럴은 명칭과 같이 신제주권의 중심에 위치해 비즈니스 고객과 관광객들이 이용하기 편리한 호텔이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의 객실 안에서 높이 솟아난 건축의 전망을 통해 제주 시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경관을 느낄 수 있다. 안락하고 차분한 스타일의 객실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객실 수는 총 130개. ▷주소 : 제주시 노연로 13




#모던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공간 ... 엠버시티호텔



▲엠버 호텔&리조트 그룹의 엠버시티호텔 전경(좌측)과 객실(우측) 모습


제주 시내 접근성이 가장 좋은 곳에 위치해 있는 엠버시티호텔은 출장객들이 즐겨 사용하는 호텔이다. 크고 안락한 객실로 제주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고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편안한 공간으로 고객들에게 정성을 다하고 있다. 총 객실수는 51개. ▷주소 : 제주시 노연로 24



#한라산에서 제주 시가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곳 ... 엠버리조트 제주




▲엠버 호텔&리조트 그룹의 엠버리조트 제주의 전경(위)과 객실(아래) 모습


엠버리조트 제주는 고객들이 편안한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제주를 대표하는 한라산을 뒤에 두고 앞으로 펼쳐진 제주 시가지와 제주 바다까지 조망할 수 있는 이곳이 제주 공항과 불과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는 것만으로도 엠버리조트 제주는 특별함이 있는 곳이다. 숲 속의 고요한 휴식공간은 도시생활로 지친 현대인들에게 귀족 같은 삶을 누릴 수 있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로 다가 온다. 모던한 인테리어와 차분한 스타일의 객실에서는 환상적인 여유로움과 힐링 타임이 될 수 있는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이곳이 바로 엠버리조트 제주다. 





제주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