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모니터링단 ‘여행 9단’ 100명 모집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 
6월 2일까지 모집,  거주지·연령·성별 등 기본정보 우선 고려
2020-05-20 11:44:33 , 수정 : 2020-05-20 11:54:4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국내여행정보 함께 만들어 갑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달 20일부터 6월 2일까지 국내여행정보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모니터링단인 ‘여행 9단’ 총 1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여행 9단' 모집 배너


여행 9단은 공사가 올해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여행콘텐츠 국민 참여 사업으로, 선발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여행정보 신규 등록 및 갱신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콘텐츠 기획 및 취재 테마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으며, 누리집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사항과 설문 참여 등의 활동도 펼친다.



여행 9단들의 활동 독려를 위해 공사는 매월 국내여행DB 정보 갱신‧등록, 사진 제공 등 실적 3회 채택 시 문화상품권 1만 원, 매월 우수활동자 20명에게 문화상품권 3만 원을 지급하며, 연간 우수활동자 10명에게는 2박 3일 국내여행 숙박권을 제공한다.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올해 11월까지며, 선정자 발표는 6월 8일이다. 


선발기준은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거주지·연령·성별 등의 기본정보를 우선 고려하며, 국내여행경험, 지원동기, SNS 활동여부 등 신청서 작성내용을 평가하여 최종선발할 예정이다.


공사 김경수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여행 9단 사업과 관련, “국내여행정보 서비스 운영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참신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제부터 대한민국 구석구석 콘텐츠들도 양방향 소통을 통한 수요자 중심으로 진화하게 될 것”이라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fl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