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책 선물 행사 개최
전자책·소리책·종이책 등 무료, 4월 1일부터 한 달간 
1인 최대 2권까지 선착순,  준비된 80만 권 소진 시 행사 종료 
2020-04-03 02:59:22 , 수정 : 2020-04-03 12:15:1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4월, 책을 선물합니다.”



▲전자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수영, 이하 출판진흥원)과 함께 4월 한 달간 국민들에게 전자책·소리책(오디오 북)·종이책을 무료로 제공하는‘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 국민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도록 독려하는 한편, 이 시기를 독서생활의 즐거움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책드림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 서점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국민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자책과 소리책을 지원받을 수 있다. 문체부와 출판진흥원은 교보문고와 협력해 특별 누리집인 ‘책  쉼터’를 개설하고 4월 1일부터 한 달간 1인당 최대 2권까지 전자책과 소리책을 무료로 대여한다. 준비된 80만 권의 이용이 소진되면 행사는 조기에 마감된다.


 
●전자책·소리책 이용 방법 
 

 


국민 누구나 교보문고‘책 쉼터’전자도서관에서 47,000여 종의 전자책과 소리책을 컴퓨터와 휴대폰 등을 통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책 선택을 돕기 위해 출판진흥원 추천도서 목록도 함께 제공한다.


주변 소중한 사람에게 종이책을 선물할 수도 있다. 4월 1일부터 10일까지 매일 500명씩 선착순 신청을 받아 총 5,000권을 무료로 지원한다. 선물할 책은 출판진흥원 책나눔위원회에서 선정한 7개 분야 84권 중 선택할 수 있다.


책 선물을 원하는 신청자는 출판진흥원 누리집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종이책을 선물하고 싶은 지인, 친구, 가족들에게 응원의 문구를 남기면 된다. 선착순으로 선물을 신청하면, 신청 시 작성한 응원의 글을 담은 손 글씨와 책 선물을 받는 사람의 집까지 배송해준다.
 


●종이책 선물 신청 방법 

 


이번 행사의 신청 방법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출판진흥원 누리집 또는 독서종합정보누리집  독서인(I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책 읽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대외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문화 활동 중 하나이다.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행사가 국민들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독서의 재미를 누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