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과 AR 넘어 ICT 기술로 생생한 캐나다 여행지 체험하자
2020-11-05 16:27:3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캐나다관광청과 SK텔레콤이 협력한 ‘여행 ON 기분’ 캐나다편 영상이 캐나다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과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영상은 ‘단풍국’ 캐나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혼블로워 나이아가라 크루즈(Hornblower Niagara Cruises), 나이아가라-온-더-레이크의 와이너리 투어 등 다양한 체험을 ICT 기술로 생생하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여행 ON 기분’ 캐나다편

 

 

‘여행 ON 기분’ 캐나다편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캐나다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나이아가라 폭포 지역을 소개한다. 세계 3대 폭포 중 하나인 나이아가라 폭포는 물론, 인근 지역인 나이아가라-온-더-레이크(Niagara-on-the-Lake)의 와이너리와 아름다운 소도시로 언택트 여행을 떠난다.

 

나이아가라 폭포에서 대자연의 신비를 체험하고, 나이아가라-온-더-레이크에서 캐나다인의 일상을 엿본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아름다운 소도시 나이아가라-온-더-레이크는 캐나다 최대 와인 생산지이자, 세계 최대 아이스와인 생산지이다.

 

현재 캐나다 여행지들은 코로나 19 확산을 막기 위해 철저한 방역 지침을 준수하고 있는데 영상에서는 캐나다 현지 전문 가이드와 현지 관광청 직원이 지역에 대한 풍성한 정보를 제공한다. 

 


▲‘여행 ON 기분’ 캐나다편 영상 캡쳐 

 

 

 

한편 캐나다관광청은 코로나 19로 지친 모두에게 캐나다의 대자연과 캐나다인의 따스함이 주는 위로를 전달하기 위해 SK텔레콤에 이번 협업을 제안했다고 전했다. 

 

 

SK텔레콤 측은 "코로나 19 여파로 여행을 떠나기 어려운 고객들에게 즐겁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캐나다관광청과 함께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5G, AI 등 New ICT 기술을 이용해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