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관광부 X 더현대서울 "해외여행지 팝업 이벤트 성공"
2022-06-27 23:34:23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1주일간 개최한 필리핀 테마 팝업 이벤트 <It's More Fun With You in the Philippines>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필리핀관광청 한국지사가 밝혔다.

 

필리핀관광부(PDOT)와 필리핀 관광 진흥위원회 (The Tourism Promotions Board)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현대백화점과 협업하여, 더현대 서울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필리핀 테마 팝업 이벤트 <It's More Fun With You in the Philippines> 행사를 개최했다. 행사 기간 동안 총 2만7332명의 고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엔데믹 시대를 맞이한 뉴노멀 시대에 많은 이들이 필리핀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된 상징적인 행사였다고 자평했다. 

 


 

2021년 <더현대 서울> 오픈 이래 해외 관광청이 진행하는 행사는 처음으로 엔데믹 시대에 다시 시작된 해외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해양생물의 보고인 필리핀에서 고래상어와 물고기 등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버추얼존>, 영감을 주는 비주얼로 가득한 <사진전시회>, 팔라완의 코론 지역과 보홀의 팡라오섬에 있는 것처럼 사진을 찍어볼 수 있는 <포토존>, 다양한 이미지들로 포토제닉했던 공간이었던 <포토 터널>,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게임과 경품 제공, 필리핀 및 휴양지 테마의 상품이 판매되었던 <액티비티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 이후 더욱 세련되고 청정한 필리핀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특히, 팝업 이벤트 기간 동안 세부 퍼시픽, 필리핀항공, 진에어, 대한항공 등이 공동으로 협찬한 총 13명에게 필리핀 왕복 항공권을 제공했다. 행사장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경험한 후 모바일을 통해 현장의 콘텐츠와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온라인 포맷으로 진행되었으며, 총 1,391명이 참여했다. 행운의 항공권 당첨자는 27일 필리핀 관광부 인스타그램 (@phltourism)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마리아 아포 필리핀 관광부 한국 지사장은 “필리핀 관광부는 필리핀 관광 진흥위원회 (Philippine Tourism Promotions Board: TBP)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성공적을 개최했다. 요즘 소비의 주축이 되는 MZ세대를 비롯하여 가족 고객을 비롯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더 현대 서울이라는 랜드마크에서 필리핀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더현대 서울 관계자는 “이번 필리핀 팝업 이벤트를 통해 뉴노멀 시대에 최적화된 소비자들에게 필리핀이 이상적인 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는 데에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