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팅크루즈라인, 타이완서 익스플로러 드림호로 운항 재개
2020-07-03 01:49:27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아시아 대표 크루즈선사 '겐팅크루즈라인'(Genting Cruise Lines)이 익스플로러 드림호 선박의 크루즈 운항 재개 소식을 전했다.
 

7월 26일 타이완(대만)의 항만도시 기륭에서 출발하는 '대만섬 호핑 투어' 2박3일 일정으로 재개하는 드림크루즈 익스플로러호는 펑후,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마주섬 그리고 역사가 숨쉬는 진먼섬까지 기항할 예정이다. 익스플로러 드림호는 대만 항해가 재개되기 전 규정에 따라 전체 승무원에 대한 엄격한 검역 절차와 심층 위생 청소 관리를 거친다. 승선하게 되는 대다수의 승무원은 지난 3개월간 격리되었던 겐팅 크루즈 라인의 타선박에서 지원될 예정이며, 6월 30일 기륭항에 도착한 후 모두 14일 의무 격리에 들어간다. 또한 음성 판정 이후에도 선내에서 추가 7일의 격리 기간을 가지며 재개일인 7월 26일전에 총 21일의 철저한 예방 조치가 이뤄질 예정이다.

 

대만은 코로나19 초기부터 외국으로부터의 입국을 강력히 통제하고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하는 등 코로나 위기를 잘 극복하고 있는 나라로 손꼽힌다.  탄 스리림(Tan Sri Lim) 겐팅 홍콩 대표는 “모든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수개월 동안 당국과 세부적인 계획을 논의하였고, 그 결과 익스플로러 드림호의 대만 운항에 대한 승인을 받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드림 크루즈는 세계 크루즈 산업 전체가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어려움에 빠진 이 시기에 안전한 항해를 시작하여 크루즈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소망한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켄트주 겐팅크루즈라인 사장은 "대만 당국의 코로나19사태에 대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처와 경제와 관광 산업 재개를 위해 드림크루즈(Dream Cruise)에 보여주신 신뢰에 진심으로 감사하다. 또한 크루즈 운항 재개를 위한 여행업계의 지원에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은 효과적인 청소 절차, 보건 위생 프로토콜, 종합적인 승무원 교육 등을 통해 안전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익스플로러 드림호는 크루즈 최초로 해양 산업의 감염 예방 인증인 CIP-M인증을 받았다고 전했다.

 

겐팅 크루즈 라인의 선내에서 시행되는 강화된 방역 가이드 라인에 따르면, 100%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여과하여 각 객실 뿐 아니라 공동 이용 시설에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공기 정화에 힘쓰고 필요한 경우 선내에 마련된 메디컬 센터와 객실을 격리실로 개조할 수도 있다. 무엇보다 승선부터 하선까지 모든 절차에 대한 엄격한 건강 검진 시행과 철저한 선내 시설 소독 및 객실 위생관리 강화, 식음료 위생 관리 그리고 승무원들의 건강 관리까지 철저하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강화된 예방 조치의 성과는 겐팅 크루즈 라인의 선박인 슈퍼스타 아쿠아리우스 호와 슈퍼스타 제미니호가 안전거리 확보 및 공기 정화 시스템 등 다방면의 엄격한 평가 점검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외국인 근로자의 임시 거처로 선정됨으로써 입증했다고 선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