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신천동에 첫 메리어트 호텔 오는 9일 개관
2021-01-08 10:44:5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현재 국내에서 27개의 호텔을 운영 중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대구에 첫 호텔을 개관한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국내에는 지난 2017년 제주 신화월드에 첫번째 호텔을 선보인 이후 대구 메리어트(Daegu Marriott)을 오는 9일 오픈한다. 

 


▲3층 로비 라운지

 

대구 메리어트는 지역 유일의 풀서비스 5성급 호텔로서 글로벌 체인 호텔다운 앞선 서비스와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총 23층 규모의 호텔은 클럽룸 24실 및 스위트룸 11실을 포함해 3층부터 11층까지 총 190객실을 제공하며, 12층부터 23층까지는 주거형 레지던스가 위치해있다. 호텔 내부 레스토랑은 대구∙경북 지역의 특산물을 활용해 국내외 다양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뷔페 레스토랑 ‘어반 키친(Urban Kitchen)’과 미셰린 1스타를 받은 포시즌스 서울의 중식당 ‘유우안’ 출신의 셰프가 이끄는 ‘이스트 게이트(East Gate)’ 가 들어서며 대구의 미식 문화를 선도할 예정이다.

 


▲대구 메리어트 호텔 객실

 

그밖에 최대 19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 그랜드 볼룸과 4개의 소연회장이 있어 다양한 규모의 비즈니스 및 가족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실내 수영장, 최신식 장비를 갖춘 피트니스 및 사우나, 스파를 갖추고 있어 인근 지역의 고객들에게 새로운 ‘호캉스’ 장소로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이 위치한 동구 신천동은 KTX와 고속·시외버스, 지하철까지 모두 연결된 복합환승센터가 있는 교통의 요지로 2016년 신세계 백화점이 들어오며 더욱 활기를 띄기 시작했다. KTX 동대구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동남권 비즈니스 및 여행객들을 위한 최적의 위치다.

 

 

라지브 메논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아시아태평양 지역(중화권 제외) 사장(Rajeev Menon, President for Marriott International Inc., for Asia Pacific excluding Greater China (APEC))은 “계속 성장중인 한국 시장에서 제주에 이어 두 번째 메리어트 호텔을 대구 지역 최초로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대구 메리어트가 레저와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유일의 호텔로서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창립자 이름을 딴 메리어트(Marriott)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30개 브랜드 중 가장 상징적이고 세계적으로 인지도도 높은 브랜드이다. 현재 전 세계에서 580여개의 호텔이 운영중이며, 160여개 호텔을 3~4년내 추가 오픈될 계획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