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설 연휴 ‘홈설족’ 위한 랜선여행 마련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 운영
2월 5일부터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누리집에서 열려
2021-02-09 09:29:56 , 수정 : 2021-02-09 09:50:2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른바 설 연휴를 집에서 보내는 사람들‘홈설족’을 위해 온라인으로 여행 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설 특집관 ‘2021 설 프라이즈! 당신의 오감을 만족시킬 여행 모았Zip’을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설 특집관 이미지


2월 5일부터 시작돼 14일까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과 누리집에서 열리는 이 특집관에는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 등 다양한 콘텐츠가 담겼다.


▶전통주와 함께하는 맛있는 여행에서는 지역 특산물과 어울리는 음식별 전통주 및 입문자를 위한 인기 전통주 추천, 전통주 구독서비스 소개 등 집에서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차창 밖 겨울여행 드라이브 코스 추천에서는 코로나로 드라이브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설경‧야경‧한적한 수도권 드라이브 등 총 5가지 테마의 20개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한다. 

 




▶함께 여행하개! 반려견 동반 여행 50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가볼 만한 전국 50개 여행지를 추천한다.


▶360VR 온택트로 즐기는 여행명소에서는 초기관광벤처기업 NLC VR과 협업해 무주 덕유산, 청송 얼음골 등 설경을 VR로 제작, 실감나는 겨울여행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겨울을 느껴봐! 힐링사운드 여행에서는 겨울 여행지의 바람소리, 눈 밟는 소리 등 다양한 소리를 ASMR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집콕 문화생활 콘텐츠, 랜선으로 떠나는 대한민국 대표 문화유산 여행 7선 등 다양한 콘텐츠가 준비됐다.


공사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설 연휴 기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증가한 만큼, 내재된 여행 욕구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신축년 설 특집관 개요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