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3월 1주 국내 여행사 소식 (온라인투어 ∙ 웹투어 ∙ 인터파크투어 ∙ 하나투어)
2021-03-03 11:42:21 , 수정 : 2021-03-03 11:59:5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국내 여행사들이 봄여행 수요를 겨냥한 프로모션 전개와 더불어 새로운 여행 카테고리를 모색하기 위한 움직임에 나섰다. 

 


 

온라인투어는 오는 7일 오후 5시 10분 NS홈쇼핑에서 약 60분간 ‘한 번에 즐기는 여수/제주 3박 4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국내 여행지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주도와 여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고, 패키지뿐만 아니라 자유여행이 가능한 세미 패키지로 구성되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배가 아닌 왕복 항공임에도 40만원대 초특가로 선보이며 숙박과 레저의 퀄리티가 높인 것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주력했다.

글로벌 체인호텔인 여수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과 라마다 바이 윈덤 제주 시티홀을 이용하며, 오동도, 돌산공원, 풍물어시장, 크루즈와 케이블카를 이용한 여수 야경투어, 제주 조랑말 승마체험 등으로 프로그램을 알차게 꾸몄다. 또한 제주에서는 돔베고기+옥돔구이, 고등어조림, 토종돼지불고기 등 지역색이 묻어나는 특식도 제공된다.

방송 중에는 예약자 대상으로 라마다 프라자 바이 윈덤(여수) 슈페리어룸에서 디럭스룸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방송 중 결제시 추첨을 통해 무료 여행권 2매가 증정될 예정이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지난해 10월 성황리에 판매됐을 만큼 높은 인기를 누렸으며 재판매를 통해 작년에 떠나시지 못한 고객 분들께 다시 한 번 좋은 기회가 주어질 것 같다.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제주도 여행 선호도가 급증하는 추세라 이번에도 성황리에 마감될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웹투어는 고객 니즈에 맞춘 '워케이션' 기획전을 발 빠르게 오픈했다.

'워케이션’(work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업무 공간이 아닌 곳에서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는 것을 의미한다.

새로운 국내 여행 트렌드로 안착하는 가운데 재택근무가 장기화되면서 워케이션을 찾는 수요층은 점차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기획전은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 부산, 강원, 제주 등 다영한 지역으로 준비되어 있고 '신라스테이 서초'(6만원대~), '롯데시티호텔 마포'(6만원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9만원대~) 등 총 80여 개의 국내호텔이 참여했다.

웹투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재택근무로 지친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번 워케이션 기획전을 통해서 일과 여가를 함께하는 완성형 워라밸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숙박은 당일 예약 시 최대 5% 할인까지 가능하고, 매주 화요일 오전 9시에 진행되는 타임세일 특가를 이용한다면 더 저렴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웹투어는 오는 3월 9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제주도 항공권 4900원 이벤트도 예정돼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중이다.

 

 

 

인터파크투어는 자사 모바일앱 전용 라이브 커머스 ‘인터파크TV’로 3월 한 달간 국내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숙소를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인터파크투어가 국내호텔을 라이브 커머스로 정기 편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여행상품 구매 채널이 모바일 중심으로 이동하는 트렌드에 맞춰 자사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활용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라이브 커머스 전용 단독 최저가로 어필하려는 취지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 외관(상단) 및 더 블룸비스타 디럭스룸

 

첫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2시 ‘포시즌스 호텔 서울’, 오후 3시 ‘더 블룸비스타’로 예정돼있다. 

포시즌스 호텔 서울은 자녀 동반 가족단위 고객을 위한 고품격 ‘키즈 패키지’ 예약 시 얼리 체크인(12시 체크인) 및 레이크 체크아웃(14시 체크아웃) 서비스,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 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자이언트 불독 인형을 제공한다. 키즈 패키지는 48개월 이하 자녀 동반 시 최대 2인 조식 무료를 포함한 ‘더 마켓 키친’ 성인 2인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월컴 어메니티, 키즈 텐트 세팅 및 라운지 액티비티까지 이용 가능하다.

더 불룸비스타는 스탠다드룸 예약 시 리버뷰 디럭스룸 업그레이드와 2인 조식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캐릭터룸 예약 시에는 조식 3인 무료 및 시크릿쥬쥬·또봇 등 완구도 제공한다.

 

그밖에 오는 15일 오후 3시 롯데리조트 속초, 22일 오후 3시 라마다 바이 윈덤 속초, 29일 오후 3시에는 소노캄 델피노 등 매주 월요일마다 파격적인 가격과 다채로운 혜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각 숙소 상품별 세부 특전은 상이하며, 최저가 수준의 가격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방송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미소 인터파크 컨텐츠팀 기획자는 “언택트 여행 트렌드에 따라 국내 호캉스 선호도가 더욱 높아지며, 가족·친구·연인과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구성과 혜택으로 전국 숙소를 엄선했다”며 “앞으로도 인터파크TV를 통해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투어가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광벤처들과 잇따라 업무협약을 맺으며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지난달 25일 AR(증강현실), IOT(사물인터넷) 기술 활용 대체현실게임 '리얼월드'를 선보인 유니크굿 컴퍼니(대표이사 이은영, 송인혁)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내 호텔과 리얼월드 게임 키트를 결합한 상품을 선보였다.

 

양사는 국내외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 육성, 리얼게임 기반 공동상품 기획, 공동사업 협력  홍보 등을 위해 상호 협력을 합의한 동시에 국내 호텔과 현실과 온라인 공간을 넘나들며 특정한 임무를 수행하는 리얼월드 게임 키트를 결합한 국내상품을 출시했다. 

 

라한호텔 전주 디럭스룸과 리얼월드 '태양단의 비밀(전주편)' 키트가 포함된 상품과 서울 광화문과 동대문, 부산 해운대 등도 호텔과 리얼월드 게임 키트를 결합한 상품들이다.

 

 

뿐만 아니라 앞서 지난달 24일에는 소규모 프라이빗 차량&기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빌리티 플랫폼 무브(대표이사 최민석)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모빌리티 연계 상품의 협력과 지원, 인적 자원의 교류와 교육 그리고 공동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상호 이익을 증진하는 형태의 윈-윈 모델을 만들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하나투어는 해외 자유여행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드라이빙 가이드 투어, 가이드 없는 현지투어, AI/빅데이터 기반 상품컨텐츠 연계  차량과 결합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판매 채널을 다각화할 계획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