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걷는 ‘안동호반 달빛야행’ 성료
후속 행사,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안동문화관광단지에서 개최 예정
안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할 것
2021-05-10 10:36:23 , 수정 : 2021-05-10 11:06:5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난 5월 1, 2일 이틀간 안동문화관광단지와 월영교 일대를 잇는 ‘비대면 걷기 축제, 미리 걷는 안동호반 달빛야행’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9일 밝혔다.




▲안동호반달빛야행, 운영본부 메인부스 


비대면으로 진행된 안동호반 달빛야행은 안동문화관광단지 유교랜드를 시작으로 온뜨레피움, 물레방아광장, 월영교, 낙강물길공원 각 지점마다 대형 달 조형물을 설치하여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사진을 찍고 SNS에 공유하는 이벤트 방식으로 운영됐다.




▲안동호반달빛야행, 낙강물길공원


이번 행사는 약 200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개인 SNS 등에 코스 사진 등을 게시하며 5월의 첫 휴일을 각자의 방식으로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안동호반달빛야행, 월영교

 

 


▲안동호반달빛야행, 온뜨레피움


서울에서 참여했다는 한 참가자는 “5월을 맞이하여 가족들과 함께 안동을 찾았는데, 이러한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 간다”라며 참가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관광객이 안동호반달빛야행에 참여하고 있다


안동호반 달빛야행은 코로나19 단계가 완화되면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안동문화관광단지 및 안동댐 일원에서 대면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안동호반달빛야행, 물레방아광장

 


▲안동호반달빛야행, 낙강물길공원


김성조 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 안전하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고자 비대면 걷기 축제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연인과 함께 안전하게 안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