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_ 여행사] 한진관광 ∙ 모두투어 ∙ 내일투어 등 여행 및 특산품 판촉 활발
2021-07-06 17:05:51 , 수정 : 2021-07-06 17:25:1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최근 사이판과 트래블버블(여행안전권역) 체결과 더불어 3분기부터 본격적인 전 국민 대상 예방접종 시행이 예고되면서 추석연휴 출발을 확정한 여행사들은 해외여행 특가 홍보를 시작한 상황이다. 

백신접종이 전제조건으로 붙고 여전히 일부만 접종을 받은 상태로 여행 수요 물꼬가 터진 것은 아니지만 하반기 이후를 겨냥한 프로모션과 사전 수요 조사로 시장 선점에 열중하고 있다. 

여행 상품 외에도 꾸준히 해외 여행시 인기를 끌었던 기념품목들도 꾸준한 판매를 이어가는 중이다. 

 

한진관광이 운영하는 해외 현지 물품 판매 브랜드인 '훗훗한 마켓'이 1차 프랑스 콩당세 크림, 2차 이탈리아 살소마찌오레 화장품에 이어 해외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과 식초를 선보인다.



이번 3차 메인 판매 품목은 글로벌 올리브오일 대회의 다수 수상경력을 보유한 이술(ISUL) 프리미엄 올리브 오일이다. 이술 프리미엄은 일반적인 스페인산 올리브 생산지가 아닌, 스페인 북동부 '라 리오하'지방에서 재배되는 '아르베키나'단일 품종을 사용하며 많은 영양소와 풍미를 가지고 있고 건강한 유기농 올리브유로 오일 파스타, 해산물, 카프레제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메인 상품인 오일 구매 시 추가로 토로 알발라(TORO ALBALA) 발사믹/와인 식초를 구매할 수 있다. 17세기부터 계승되는 자연 그대로의 친환경적 건조 방식을 유지하여 제조하고, 150년 전통의 셰리 와인 특유의 솔레라 숙성법으로 효모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토로 알발라만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발사믹), 깔끔하고 드라이한 맛(와인)을 느낄 수 있다.

현재 한진관광 홈페이지 기획전 코너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접속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한진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훗훗한 TV'를 통해서도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부터 한진관광이 운영하는 훗훗한 마켓은 병행 수입이 아닌 정식 수입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책정됐고 해외 배송이 아닌 국내 배송이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한진관광 관계자는 "해외여행이 쉽지만은 않은 가운데 훗훗한 마켓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현지 아이템으로 해외여행의 아쉬움을 달래길 바란다"며 "앞으로 훗훗한 마켓을 통해 더 다양한 해외 인기 아이템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모두투어는 신규 및 기존 회원들을 대상으로 '백(신)투더트립'을 진행한다. 백신 접종을 완료한 고객이 원하는 시기와 형태의 여행을 등록하면, 최적의 상품을 안내하는 서비스도 마련했다. 

'백(신)투더트립' 이벤트는 백신 접종 진행 단계에 따라 백신 보장 보험과 접종 증빙시 투어 마일리지 적립 등 제공되는 혜택이 눈길을 끈다.

우선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코로나19 / 독감 백신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쇼크 진단이 1년간 보장되는 하나손해보험 백신 보험과 백신 접종 응원 쿠폰 3만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1차라도 완료한 경우, 간단하게 인증 내역을 첨부하면 모두투어 마일리지 2만 마일과 백신 인증 스마일 굿즈(스마일 뱃지 & Tag)를 증정한다. 스마일 뱃지는 평소 일상생활에서나 해외여행에서 자연스럽게 백신 접종 사실을 알리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이 여행을 다녀올 경우, 추가로 최대 10만 원 할인쿠폰이 자동으로 지급된다.

 

 

내일투어는 최근 백신접종 완료자는 해외에서 국내 입국 시 자가 격리 의무가 면제되는 등 긍정적인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해외여행수요를 겨냥해 ‘지금 제일 가고 싶은 여행지는?’라는 주제로 설문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7월 11일까지 내일투어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문은 유럽, 지중해, 미국/캐나다, 호주/뉴질랜드 등 해외여행지 중 지금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를 선택하면 된다. 총 100명을 선정해 19일 내일투어 홈페이지에서 당첨자 발표를 한다.

 

내일투어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오랜 시간 해외여행을 소망해온 고객들의 가장 가고 싶은 여행지를 알아보고, 조사 결과를 앞으로의 여행상품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 프라하/비엔나 9월 19일 출발 5박7일 △ 파리 9월 19일 출발 5박 7일 △스위스 9월 19일 출발 6박 8일 등 추석연휴에 100% 출발 가능한 유럽 개별자유여행상품도 함께 선보인다. 

동유럽 여행의 중심 프라하와 비엔나 상품에서는 프라하-비엔나 구간 열차권과 좌석 예약까지 제공해 완벽한 두 도시 여행을 돕는다. 또한 낭만의 도시 파리 상품은 골목투어는 물론 교통권, 입장권, 현지투어 등을 무료로 예약 대행하고 세느강 유람선 탑승권과 파리 시내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몽파르나스 전망대 입장권을 제공한다. 스위스 상품의 경우 스위스 연속패스 8일권 2등석이 포함돼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