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취득··· ESG 경영 총력
10월 29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수여식 개최
재단 창립 이래 지속적인 반부패 청렴 경영 강화 등 ESG 경영 실천의 성과
2021-11-01 11:04:55 , 수정 : 2021-11-01 13:05:4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달 29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좌측)와 KSR 인증원 김장섭 회장(우측)과 함께 서울관광플라자 회의실에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은 재단 임직원들이 함께 한 가운데 서울관광플라자에서 진행됐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2016년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식 제정한 국제표준으로서 조직의 윤리경영, 반부패, 내부통제, 법규준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서울관광재단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ESG 경영에서 필수적인 요구사항인 지배구조의 투명성을 확립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설립 이후 3년 만에 반부패 관련 국제적인 인증표준을 취득하였으며, 이는 직원들의 투철한 청렴 의식, 확립된 청렴경영 그리고 대표이사의 강력한 의지로 이뤄낸 성과이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마친 직후 서울관광재단 임직원의 단체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는모습


서울관광재단은 반부패 청렴 경영을 매년 수립해 공공기관 본연의 공공적 기능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일상감사, 청렴옴부즈만 제도운영 등 체계적인 청렴 정책과 내부통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표이사 청렴 메시지 천명과 함께 전 직원 청렴 서약 및 청렴교육 실시 등 직원 참여형 부패 방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달 21일 개최한 ESG 올림픽 비대면 사내 행사에서 ESG 선언문 낭독을 통해 ▷재단이 진행하는 사업 전반의 ESG 의식 내재화 ▷관광·MICE 업계와의 거버넌스 구축을 통한 코로나19 극복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강조했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증서


그 밖에도 재단은 ▷친환경 캠페인과 연계한 사회공헌활동 추진, ▷자체적인 인권경영체계 운영 및 인권경영 공개 등 다방면의 활동을 전개하며 ESG 경영 실천에 주도적으로 임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 길기연 대표이사는 수여식에서 부패방지방침을 경영진과 함께 낭독하여 청렴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인증 및 지속 운영을 통해 서울시 출연 기관으로서 윤리경영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ESG 경영 실천에도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부패방지방침 (전문)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관광산업의 진흥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를 구현할 책임이 있다. 모든 임직원은 이러한 사명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청렴경영을 토대로 신뢰받는 재단을 만들고자 다음과 같이 부패방지방침을 제정하고 이를 실천한다.

1. 높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투명하고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하며, 깨끗한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다.

2. 모든 부패행위를 금지하고, 부패방지 관련 법령, 국제표준 요구사항 및 내규를 준수한다.

3.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부패방지준수책임관을 지정하는 등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4. 부패행위 신고채널을 운영하고, 신고자의 신상 및 신고내용에 대하여 비밀을 보장하며, 신고를 한 이유로 신고자에게 불이익조치를 부당하게 하지 않는다.

2021년 10월 29일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