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룩·레일유럽, 글로벌 파트너십 공식 체결
2019-01-31 13:20:03 | 김성호 기자

[티티엘뉴스]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과 글로벌 유럽 철도상품 공급기업인 레일유럽(RAIL EUROPE)이 글로벌 파트너십을 공식적으로 체결했다.

 


클룩은 지난해부터 레일유럽과 함께 유럽 철도 전용 페이지를 오픈해 여행객들의 편리한 예약을 지원하는 등 파트너십을 추진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영국 철도 패스, 독일 패스와 같은 특정 국가들의 철도 패스 예약이 실시간으로 가능하며 일부 상품에 한해 좌석지정도 가능하다.


유럽 내 31개국을 자유로이 다닐 수 있는 유레일 패스 역시 구입할 수 있다. 여행자들은 클룩 웹사이트 혹은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예약 가능한 날짜를 확인해서 결제하면 된다.


클룩은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티켓들을 전자 티켓으로 즉시 발권하거나, 고객의 집으로 티켓을 무료로 배송해주고 있다. 여행 시 필요한 물품으로 구성된 클룩 패키지도 일부 상품에 한해 같이 동봉된다.


클룩은 이번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철도 예약 서비스를 강화함과 동시에 여행자들에게 더 다양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레일유럽 역시 클룩의 최첨단 모바일 예약 기술을 활용해 전 세계 국가로부터 유입되는 여행자들과 더 효율적인 소통이 가능할 전망이다.


에릭 녹 파 클룩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운영책임자는 “레일유럽과의 파트너십으로 유럽 지역에서 클룩의 서비스를 더욱 확장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제휴로 여행의 ‘필수 수단’인 철도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의 ‘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파트너십 체결 소감을 밝혔다.


저우 코이 응우엔 레일유럽 대표이사는 “자유여행 및 액티비티 예약 부문의 개척자인 클룩은 8개 국어 및 41개 결제통화 서비스로, 전 세계 여행자들의 ‘더욱 편리한 여행’을 돕고 있다. 클룩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여행자들이 유럽의 아름다운 열차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성호 기자 sung112@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