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항공사] 11월 2일 주간 항공 뉴스 브리핑
비엣젯항공(VJ) 여행사 대상 무비나잇 개최,티웨이항공 코트룸 서비스 실시
에어서울(RS) 모형 비행기 증정 이벤트, 진에어 외국인 우수사원 본사 방문 프로그램
2019-11-02 21:41:18 , 수정 : 2019-11-02 22:03:21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11월 2일 주간 주요 항공 뉴스 브리핑

 

■ 비엣젯항공(VJ) 여행사 대상 무비나잇 개최

 

비엣젯항공(VJ)은 지난 10월 31일, 롯데시네마 에비뉴엘 명동에서, 110여명의 여행사 직원을 초청해 ‘2019 비엣젯 무비나잇’을 진행하였다.  ‘2019-2020 동계 운항스케줄 안내 행사를 가졌으며 이후 영화  ‘제미니맨’ 관람과 비엣젯항공 국제선 무료 왕복항공권을 럭키드로우로 시상하는 행사도 가졌다.

영화 관람에 앞서 비엣젯항공 총판대리점 윤종은 전무는 "금년 동계 기간에도 비엣젯항공은 최대 4개 노선에 증편 또는 신규취항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며, 여행사의 관심이 많은 달랏도 포함되어 있음을 암시하기도 하였다. 확정 여부는 조만간 본사에서 최종 결정되는 대로 공지하기로 하였다.  현재 비엣젯항공은 인천, 대구, 부산에서 베트남으로 가는 운항편이 합계 일일 최대 15회로 전체 베트남 행 공급석의 약 20%를 차지하는 FSC 포함, 최대 공급석 운영항공사 이다.

 


▲ 비엣젯항공 주최 무비나잇

 

 

■ 비엣젯항공(VJ) 협동체 장거리 항공기 A321XLR 20대 주문

 

또한 비엣젯항공은 10월 31일, 프랑스 툴루즈에 위치한 에어버스 본사에서 A321XLR 20대를 주문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A321XLR 기종은 최대 8,700km까지 운항이 가능한 에어버스 초장거리 모델이다.  A321XLR 기종은 이전 세대 항공기에 비해 좌석당 연료 연소율은 30% 낮아 비엣젯항공의 국제노선 확장에 혁신적인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그리고 비엣젯 항공 아카데미에서 사용할 A320과 A321 항공기 시뮬레이터 2대를 추가 주문했다. 총 3대의 에어버스 시뮬레이터가 파일럿과 기술자들의 훈련에 활용될 예정이며, 에어버스는 계약의 일환으로 모든 에어버스 항공기에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보장하는 최첨단 훈련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 비엣젯항공이 에어버스 A321XLR 20대의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

 

비엣젯항공 응웬 티 푸엉 타오(Nguyen Thi Phuong Thao) 대표는 “비엣젯항공의 그간 성장에는 평균 연식 2.7년에 불과한 최신 에어버스 기종을 운항한 것도 크게 기여했으며 이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계약은 비엣젯 항공기의 현대화 및 국제 노선 네트워크 확장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며, 비엣젯항공은 승객들에게 편안하고 합리적인 중거리를 선보이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티웨이항공 코트룸 서비스 실시

 

티웨이항공이 따뜻한 여행지로 떠날 때 보다 가볍게 떠날 수 있도록 외투를 보관해주는 ‘코트룸 서비스’를 시행한다. 코트룸 서비스는 티웨이항공의 국제선(인천, 김포 출발)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출국 당일에 이용 가능하다. 보관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내 트래블 스토어, 김포공항 및 공항철도 서울역, 홍대입구역에도 마련되어 있다.


외투 보관을 위해서 당일 출발하는 항공편의 탑승권이나 e-티켓을 제시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 운영하며, 성인 1인당 1벌, 6일 보관 기준 9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신발, 장갑, 목도리 등 추가적인 방한물품도 2천 원만 추가하면 함께 보관이 가능하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동남아, 괌, 사이판 등 더운 휴양지를 방문할 때, 코트룸 서비스를 추천드린다”라며 “또한 서울역에서 코트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외투를 맡긴 후 도심공항터미널을 통한 빠른 탑승수속과 출국심사를 거쳐 보다 편리하게 떠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 에어서울(RS) 모형 비행기(A321-200) 증정 이벤트

 

에어서울은 지난 10월 27일부터 운항을 시작한 김포~제주 노선의 신규 취항을 기념해 김포~제주 노선 항공권 구매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형 비행기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일부터 20일까지며, 항공권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해 참여할 수 있다. 11월 21일에 총 10명의 당첨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에어서울은 국내선과 국제선 전 노선에서 ‘AIRBUS(에어버스) 321-200’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사 모형 비행기를 제작해 지난 10월부터 국제선 전 노선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 진에어 외국인 우수사원 본사 방문 프로그램 진행

 

진에어(LJ)가 외국인 우수 직원 대상으로 본사 방문 프로그램(Visit Seoul Headquarters & Learn LJ Culture Program)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했다.  미주,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해외 각 지점에서 근무하는 총 16명의 현지 우수 직원을 초청해 10월 30일부터 2박 3일 기간 동안 본사 방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 지점에서 근무하는 외국인 우수 직원을 대상으로 회사 비전과 핵심 가치를 공유하고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참석자들은 본사 주요 시설 견학,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교육, 고객 제언 사례 분석, 그룹사 소개 등 다양한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을 소화했다. 특히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자 본사 임직원들과의 간담회 및 한국 문화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진에어는 외국인 우수 직원 대상으로 본사 방문 프로그램(Visit Seoul Headquarters & Learn LJ Culture Program)을 실시하였다.

 

 

■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 개막

 


▲아시아나항공이 후원하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개막식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후원하는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AISFF: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가 17번째 막을 올렸다. 31일(목),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진행된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개막식에는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을 비롯해 AISFF 손숙 이사장과 안성기 집행위원장, 장준환 심사위원장, 박중훈 집행위원, 박서준 특별심사위원, 주보영 특별심사위원이 참석해 국내 최초의 국제경쟁단편영화제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이달 31일(목)부터 다음 달 5일(화)까지 6일간 「씨네큐브 광화문」과 「복합문화공간 에무」서 진행되는 제17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국제경쟁부문 ▲국내경쟁부문 ▲뉴필름메이커부문 등의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올해는 총 118개국 5,752편의 출품작들이 경쟁부문에서 치열한 각축을 벌였다.

 

이중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국제경쟁부문 35개국 53편, 국내경쟁부문 15편이 총 12개 섹션으로 나뉘어 상영될 계획으로, ‘뉴필름메이커’ 6편도 영화제 기간 동안 관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우수작에 대한 시상은 사전제작을 지원하는 ‘아시프(AISFF) 펀드 상’을 포함해 총 10개 부문에서 이뤄지며 총 상금 4,600만원과 부상이 함께 수여된다.

 

 

■ 일본 Peach 항공과 바닐라 에어 통합

 


▲일본 Peach 항공이 바닐라에어와 통합을 완료하였다.

  

일본의 Peach Aviation 주식회사(이하, 피치항공)는, 바닐라 에어 주식회사(이하, 바닐라에어)와의 통합이 완료되었다고 밝혔다. 2018년 3월 경영 통합 발표 이후, 바닐라 에어의 운항은 10월 26일(토)에 종료하였으며 피치항공 사업에 완전히 통합되었다. 또한, 피치항공으로의 이동을 전제로, 파견 또는 바닐라에어 사원에 대해서도 11월 1일(금)에 피치항공으로 이동이 완료되었다. 


통합 후, 피치항공은 연간 수송 여객 수에 있어 일본 국내 1위 LCC항공사가 되었다.  이후에도 안전운항을 기반으로 잠재수요를 발굴하여 일본과 아시아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아시아의 리딩 LCC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바닐라 에어와 피치항공이 통합 후 아래와 같이  피치항공으로 일원화된다.

회사명:  Peach Aviation 주식회사
대표:  이노우에 신이치
사원 수:  1,649명(파견사원 및 파견 근무자 제외)
노선 수:  37개 노선(국내선 19개, 국제선 18개)
취항 도시: 해외 7개 도시, 일본 내 14개 도시
기재 수 & 사용기재:  A320-200 기종 28대 운영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