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벗은 SSG닷컴 'tr,iip'…여행시장 위기 정면 돌파 선언
2020-03-10 10:19:18 , 수정 : 2020-03-10 11:05:15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SSG닷컴이 토파스(TOPAS)와  공동개발한 새로운 여행서비스인 tr,iip이 지난 4일 론칭해 서비스에 들어가며 어려운 여행시장 정면 승부에 나섰다. 

 

 
SSG닷컴 페이지 내에 tr,iip 메뉴가 추가됐다. 

 

여행을 뜻하는 영단어 '트립'에서 차용한 tr,iip는 항공, 호텔, 패키지, 액티비티 카테고리를 한곳에 모아 놓은 여행서비스로 SSG닷컴이 야심차게 준비했던 신사업의 일환이다. 

먼저 항공권 검색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며 해외 출발 항공편 검색 기능도 추가했다. 또한 인기 해외 여행지를 대상으로 달력에서도 일자별 최저가격 금액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원하는 여행 일정에 가격 추적 알림을 설정하면 금액 변동이 생기는 경우 카카오톡(또는 LMS)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독특하다.

 


SSG닷컴 tr,iip 페이지 캡쳐

 

취향에 맞는 테마별 여행 콘텐츠나 다른 고객들이 지금 많이 예약하는 여행상품을 추천하며 지도 내 도시 선택시 최저가 항공권부터 해당 도시 정보까지 한번에 볼 수도 있다.

각 도시 홈에서는 여행 전 알아두면 유용한 알짜배기 실속 정보 및 추천 상품들을 모아두어 이용객들이 여행상품을 일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게 했다. 

 

 

SSG닷컴 측은 상반기 오픈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어 일단 예정대로 오픈했다여행시장이 썩 우호적이지는 않은 만큼 상황을 일단 예의 주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신사업 관련 TF를 운영해왔으며 기존에 이마트몰, 신세계몰에서 근무 인력들을 기반으로 진행해왔다. 모바일앱은 오는 30일 출시 예정이며 호텔예약서비스는 아직 준비중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