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관람객 위한 감성적 유아 돌봄 공간 재개관
애니매이션 전문 제작사 ㈜투바엔이 기부한 ‘라바키즈 아이들세상’ 오픈
만 3세에서 7세까지 동반 관객이 공연 관람 시간에
2019-06-22 12:52:23 , 수정 : 2019-06-22 13:59:4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우리 아이와 함께 공연장에 가요”. 세종문화회관에서는 어린이는 전문 교사와 함께 신나고, 관객은 자유롭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게 됐다.

 


▲라바키즈 라운지 재개관을 위한 리모델링 후원금 전달 모습(세종문화회관 제공) 
 

세종문화회관(사장 김성규)이 가족과 함께 공연을 관람하러 오는 어린 아이들을 위한 돌봄 공간인 ‘라바키즈 아이들세상’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라바키즈 아이들세상’은 세종문화회관 공연 관객을 위한 편의 시설로, 만 3세에서 7세까지 아이를 동반한 관객이 공연을 보는 동안 전문 보육교사와 함께 놀이와 신체활동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어린이 놀이공간이다. 

 


▲세종문화회관 내 오픈한 라바키즈 라운지 모습(세종문화회관 제공) 


애니매이션 전문 제작사 ㈜투바엔의 기부를 통해 세종문화회관 서비스플라자 내에 79.1m2 규모로 라바 캐릭터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감성 공간을 조성했다.


아이들이 신나게 타고 놀 수 있는 ▷2층 미끄럼틀과 안전을 위한 볼풀 ▷아이 엄마를 위한 편안한 수유실 ▷라바키즈 캐릭터 어린이 세면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엽고 아기자기한 라바키즈 캐릭터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라바키즈 라운지 재개관 이벤트 안내(세종문화회관 제공) 


‘라바키즈 어린이세상’ 재개관을 기념하여 SNS 인증샷 이벤트를 마련했다.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 한 달간 라바키즈어린이세상 포토존에서 사진 찍고 자신의 SNS에 #라바키즈어린이세상 태그 달고 올린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공연 관람권, 사탕,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 한다.

 


▲세종문화회관 내 오픈한 라바키즈 라운지 모습(세종문화회관 제공)  


김성규 세종문화회관 사장은 “라바키즈 아이들세상은 세종문화회관 공간을 활용한 기업과 문화예술 후원 파트너십의 좋은 사례로, 기업의 재원을 통해 시민과 아이가 더 행복하게 누릴 수 있는 시민 편의 공간이 될 것이며, 세종문화회관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안식처가 될 수 있도록 더 큰 관심과 기대 바란다“라고 밝혔다.

 


▲세종문화회관 내 오픈한 라바키즈 라운지 모습(세종문화회관 제공)


김광용 투바앤 대표는 “한국을 넘어 글로벌 캐릭터인 ‘라바’가 우리나라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세종문화회관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 ‘라바키즈 아이들세상’을 통해 더 많은 시민과 아이들이 이용하여 세종문화회관에서 가장 사랑받는 공간으로 자리 잡길 기대하며, 아울려 라바 캐릭터도 더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 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