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클락(Clark) & 수빅(Subic)
Extreme! Adventure! Healing! Shopping!
2017-02-12 15:15:58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하고 깨끗한 곳, 떠오르는 경제·교육 중심지, 타이거 우즈가 반한 골프장이 있는 곳은?
 

클락(Clark)과 수빅(Subic)이다. 이곳은 그간 직항 항공편이 없어서 우리나라에서는 골프투어, 유학·어학연수지 정도로만 알려졌다. 그러나 올해부터 필리핀항공(PR)이 직항 운항해 빛을 발하고 있다. 일찌감치 필리핀 교민사회에서는 주말 가족여행, 당일 여행 코스로 유명하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취재 및 자료협조┃필리핀항공, 사진협조┃감성여행매거진

 

Extreme! Adventure! Healing! Shopping!

판타스틱!!! 클락(Clark) & 수빅(Subic)

 

골프·트레킹·어드벤처·온천은 ‘클락’
 

클락은 연중 화창한 날씨와 고지대에서 부는 시원한 바람으로 천혜의 골프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럭셔리 시설과 서비스를 랑하는 선밸리 컨트리클럽, 타이거 우즈가 극찬한 미모사 골프 코스 등 세계적 수준의 골프코스는 골퍼들의 버킷리스트로 손꼽는다.


▲왼쪽부터 선밸리 컨트리클럽, 미모사 골프장
 

대자연에서 모험을 즐기고 싶다면 ‘클락 어드벤처 파크’가 기다린다. 고카트, 짚라인, 오프로드 버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샌드 박스’에서도 자이언트스윙, 공중 장애물 통과, 롤러코스터 짚라인, 인공 암벽등반, 자유낙하, 라펠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레저 애호가를 손짓한다.


물놀이 장소도 다양하다. 폰타나 워터파크에서는 물놀이와 워터슬라이드를 실컷 즐길 수 있다. 데카 웨이크보드 파크에서는 저렴하게 웨이크보드 강습도 받을 수 있다.
 

클락은 피나투보 화산으로도 유명하다. 1991년 폭발한 피나투보 화산은 트레킹이나 4륜구동 지프를 타고 오르는 어드벤처 코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피나투보 화산의 정상에 위치한 칼데라호는 신비로운 에메랄드 빛을 낸다.


▲피나투보 화산 트레킹, 월간 감성 매거진 제공


피나투보 화산의 매력은 푸닝 온천이다. 산에서 내려올 때 푸닝 온천에 들르는 건 피나투보 화산 등산객의 필수 코스. 유황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노천 온천, 화산재 찜질, 머드팩 스파를 받으면 체내 독소 제거 및 피부 소독의 효험을 얻을 수 있다.


▲푸닝 온천 마사지, 월간 감성 매거진 제공

 

사파리·수상레포츠·쇼핑은 ‘수빅’


클락에서 차량으로 40여 분 이동하면 수빅(Subic)에 도착한다. 가장 깨끗한 도시로 선정됐던 수빅은 휴양, 레저, 쇼핑의 특수를 누리는 곳이다. 필리핀 교민사회에서는 주말 가족여행, 당일 여행 코스로 많이 찾는 지역이다. 특히 수빅 전체가 면세 지역이라 쇼핑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25만 평방미터에 달하는 주빅 사파리 어드벤처 파크에서 가이드와 함께 하는 사파리 투어(사진 ▼)는 어린이들이 환호성을 질러대는 코스이다. 필리핀 최초이자 유일한 호랑이 사파리 테마 파크인 주빅 사파리에서는 각종 동물을 가까이에서 구경하고 먹이를 주고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제트스키를 타고 바닷물을 가르는 짜릿한 활동을 하고 싶다면 ‘네트웍스’(사진 ▼)를 찾자.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패러세일링 등을 즐길 수 있다. 제토베이터, 호버보드, 플라이보드까지 구비하고 있는, 웬만한 수상레포츠는 네트웍스에서 모두 할 수 있다. 보통 호텔에서 운영하는 투어데스크의 해양스포츠 요금보다 저렴하다고 하니, 해양스포츠 애호가라면 꼭 찾아갈 곳이다.



수빅에서 차로 1시간 정도 가면 잠발레스 해변(사진 ▲)이 있다. 한적한 해변에서 호핑투어 및 수상 레포츠 활동을 즐기다 노을이 질 무렵에는 로맨틱한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클락 & 수빅 주요 호텔

 

퀘스트호텔(Quest Hotel)
 

미모사 레저 부지(Mimosa Leisure Estate)에 있는 수준급 호텔이다. 36홀 챔피언십 골프장, 카지노, 면세점 및 자연 속 산책로를 보유하고 있다. 수영장 및 무료 전용 주차장이 자리해 있으며, 전역에서 Wi-Fi의 무료 이용도 가능하다.

www.questhotels.com

 

제니아호텔(Xenia Hotel)
 

클락 오드카운티에 2015년 5월 오픈한 호텔이다. 클락 골프장 및 공항과도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실외수영장이 있는 고급스러운 호텔이다. Wi-Fi(무료/전 객실), 24시간 경비, 편의점, 일일 청소 서비스, 복사기, 금연 객실, 에어컨, 모닝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http://xeniahotel.com.ph

 

위더스호텔(Widus Hotel)


팜판가에 있는 위더스호텔은 125개 객실을 보유하고 있다. 발코니가 있는 디럭스룸에서는 인접된 곳의 골프 코스나 수영장과 녹지의 멋진 경관을 바라볼 수 있다. 모든 객실에 에어컨을 완비하고 있고, 29인치 평면 스크린 케이블 TV, 실내 안전 금고, 미니 바, IDD/NDD 전화, 커피 조리 시설 및 온수/냉수 목욕탕 및 샤워 시설이 있다.

https://widus.com

 

■인천-클락 직항 취항하는 필리핀항공


필리핀항공은 A321-200 기재로 좌석은 총 199석, 아시아나항공이나 진에어보다 많다. 18석의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은 좌석 간 거리 34인치(약 86cm), 좌석 너비 18.1인치(약 46cm)로 승객의 만족도를 더할 전망이다.
 



필리핀항공의 장점은 인천-클락만 왕복하지 않고 마닐라, 보라카이, 세부 등에서 귀국할 수 있는 결합노선 서비스(Combination Routing)이다. 또 경유 항공편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 한 국내선 스케줄을 보유하고 있는 점도 필리핀항공을 이용하는 장점 중 하나이다.


취항기념 이벤트로 3월 25일까지 인천-클락 출발 편에 한해 10kg의 수하물을 무료 추가할 수 있다. 5월 1일까지는 클락 탑승객에게 왕복 구간 더블 마일리지를 제공한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