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참가 중국대표단 장충지 단장 인터뷰
중국의 아름답고 무궁무진한 매력을 진정으로 체험하길 소망
양국의 관광규모 이미 900만 명에 근접, 양호한 발전 형세로 앞으로 발전 전망 밝아
2019-06-06 12:13:42 , 수정 : 2019-06-06 12:20:5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중국문화여유부는 오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ITIF 2019)에 중국의 8개 성과 여행사 등으로 구성된 대표단을 파견했다.

중국 대표단은 장충지(張忠志) 중국문화여유부 국제교류협력국 부국장급 참사관을 단장으로 중국의 8개 성의 문화여유청과 여행사 등 약 50여 명으로 구성됐다. 

대규모 대표단을 파견해 본격적인 관광홍보에 나선 중국대표단 장충지 단장을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 개막 전날인 5일 오후 5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만나 이번 박람회 참가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ITIF 2019)에 참가하는 중국대표단 장충지 단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는 모습  
 

 Q. 이번 서울에서 개최되는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목적은?
주요 목적은 중국의 더 많고 우수한 관광자원을 한국 여행객에게 전달하는 것입니다. 한국의 경제가 발전하고 국민의 생활수준과 소비능력이 높아지면서 해외 경험에 대한 염원이 강렬해졌습니다. 중국에는 다양하고 우수한 관광자원이 많지만 한국 여행객이 알기에 지금까지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반드시 계속해서 홍보해서 한국 여행객들이 중국을 잘 알도록 해야 합니다.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는 역사가 깊고 지명도 높은 한국국제관광전으로부터 나왔으며, 한국의 대표적이고 종합적인 관광전입니다. 상기 두 이유를 근거로 우리는 매년 대표단을 구성하여 관광전에 참가하여 중국 관광자원 및 상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한국 친구들이 중국 각지를 돌아보고 중국의 아름답고 무궁무진한 매력을 진정으로 체험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Q. 이번 박람회에는 몇 개의 성에서 몇 명의 대표단이 참가하며, 성별 홍보 계획은?
이번 박람회에는 총 8개성, 각지 정부 관광부서 및 여행 산업의 대표 50여 명이 참가합니다 이 8개성의 관광자원과 홍보내용은 각 기관마다 특색 있고 뛰어나며, 자연경관, 역사인문, 민족풍경 등 다양한 유형를 포함하기 때문에 한국 여행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직접 중국 부스로 방문하셔서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뷰에 함께한 장충지 단장과 리바오롱 중국 주 서울관광사무소 지국장 
 

Q. 이번 박람회에서 기대하는 성과는?
박람회 사전 준비 과정 중, 우리는 이미 주최 측의 주도면밀한 업무 구성과 훌륭한 운영서비스 이념을 느끼며, 박람회 참가 환경과 실제적인 효과가 뛰어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닏. 우리 역시 주최 측이 수년간 경영해 온 박람회의 명성을 어드밴티지로 많은 관중을 불러오며, 참가자에게 우수한 서비스로 제공한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기대합니다.
 

 

Q. 향후 중국과 한국 간의 관광교류에 대한 전망은?
중·한 양국은 지리적 위치도 근접하며 인문도 닮은 가까운 이웃입니다. 관광은 양국 협력 중 발전이 가장 빠르고 역동적인 영역 중 하나로서, 양측의 왕래를 촉진하고 국민 복지를 생산하는데 적극적인 기여를 합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양국은 서로에게 중요한 관광 시장과 해외관광 목적지가 될 것입니다. 현재까지 양국의 관광규모는 이미 900만 명에 근접하는 양호한 발전 형세를 보이며 앞으로의 발전 전망이 밝습니다. 우리는 양국 정부 및 관광산업계가 서로 협력하여 중한 관광 교류와 발전을 촉진하고 함께 이익을 얻기를 소망합니다. 
 


▲장충지 단장 인터뷰에 동행한 (사진 좌로부터 ) 이홍국 중국 주 서울관광사무소 과장, 유 개 중국문화여유부 국제교류협력국 직원, 장충지 단장, 리바오롱 중국 주 서울관광사무소 지국장, 윙반이 중국문화여유부 국제교류협력국 직원의 모습 


Q. 중국 대표단장으로서 한국 관광객에게 인사 한마디
중국관광에 관심을 갖고 지지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중국은 유구한 역사, 찬란한 문화, 풍부한 관광자원, 다양한 관광 상품을 갖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중국은 전 지역의 관광발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기초시설을 확실하게 개선하며, 공공복지수준과 관광복지품질을 계속해서 향상시켰습니다. 우리는 특색 있고 주요한 관광 상품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며, 여행객의 다양한 욕구와 여행객 만족도를 계속해서 향상시키며, 가장 좋은 관광자원을 가장 최적의 상태로 여행객에게 보일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2019 서울국제관광산업박람회(SITIF) 공식 온라인뉴스 티티엘뉴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