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푸켓 샌드박스(Phuket Sandbox) 가동…호텔리조트 일제히 여행객 맞이 분주
2021-06-28 14:09:53 , 수정 : 2021-06-29 21:41:13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오는 7월 1일 태국 ‘푸켓 샌드박스(Phuket Sandbox)’ 프로그램 시행을 앞두고 태국 주요 호텔리조트들이 해외 여행객의 귀환을 기념하기 위해 잇따라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전개중이다.

푸켓 샌드박스 프로그램에 따라 두차례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받은 해외여행자는 SHA 플러스 인증 호텔 예약 증거를 제출하거나 입국허가서(Certificate of Entry) 신청시 격리 없이 바로 입국이 가능하다. 

또한 태국관광청(TAT)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위생 안전 기본 기준을 충족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SHA 플러스 인증을 새롭게 도입했는데 호텔리조트의 경우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정기적으로 모든 객실과 공공 장소에 대한 청소와 소독을 진행하는 곳들만 SHA Plus를 부여받는다. 

여기에 푸켓을 찾은 해외 관광객은 직원의 70% 이상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호텔에만 투숙할 수 있기 때문에 푸켓 내 대다수 호텔 및 리조트는 SHA 플러스 인증을 받고 안전함을 강조하고 있다. 

아직 인천~푸켓 직항 노선이 준비되지 않은 관계로 당장의 여행객 급증을 기대해봄직한 상황은 아니지만 현지는 백신을 맞은 관광객들을 맞이할 생각해 활기가 돌고 있으며 관계자들은 이 같은 움직임으로 향후 시장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안도하고 있다. 


▲포 포인츠 바이 쉐라톤


▲푸켓 메리어트 리조트 & 스파, 멀린 비치(Phuket Marriott Resort & Spa, Merlin Beach)

 

 

태국에서 가장 큰 호텔 중 하나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도 샌드박스 시행을 앞두고 ‘썸머 드리밍(Summer Dreaming)’ 프로모션을 론칭해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현재 푸켓 내에는 9개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호텔이 있는데 오는 8월에는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푸켓 타운(Courtyard by Marriott Phuket Town)이 새로 개장한다.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푸켓 타운은 고전적인 건축양식과 박물관 그리고 마켓으로 둘러 싸인 푸켓의 문화 유산의 매력을 강조한다. 

해당 프로모션으로 투숙객들은 특별 요금과 무료 2인 조식을 즐길 수 있고 리조트 레스토랑이나 바 또는 스파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텔 크레딧이 1박당 1000바트(약 32달러)가 제공된다.

또한 투숙객의 편의를 위해 모든 예약은 체크인 24시간 전까지 무료로 취소할 수 있으며,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에게는 보너스 포인트 5000점이 제공된다.

더불어, ‘썸머 드리밍’ 프로모션으로 7박 이상 예약한 투숙객은 무료 룸 업그레이드와 오후 4시까지 늦은 체크아웃 서비스가 제공돼 고객 편의가 증대됐다.

한편 예약은 오는 8월 31일까지 메리어트 홈페이지에서 프로모션 코드 A1764로 진행할 수 있고 숙박은 오는 7월 1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가능하다.

 

 

태국 대표 호텔리조트 브랜드인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도 푸켓 샌드박스 참여와 함께 SHA Plus 인증을 받고 오는 7월 1일 재개장할 예정이다. 

태국의 대표적인 호텔 및 부동산 개발 회사인 두짓 인터내셔널이 운영하고 있는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은 국제관광객을 맞이하기위해 모든 직원들에게 백신 접종을 완료했으며 태국의 새로운 위생 안전 표준인 태국관광청 SHA Plus 인증을 받았다. 

무엇보다 투숙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김과 동시에 더욱 편리한 숙박 경험을 위하여 두짓 케어(Dusit Care) 서비스도 준비됐다. 체크인 시간이 자유로워졌고, 아침 식사도 원하는 시간에 이용할 수 있어 다른 고객과의 동선을 최소화한다. 또한 모바일 결제 방식을 통해 접촉을 줄이는 데 신경을 기울이는 등 고객이 최대한 안심하고 머무를 수 있도록 했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Dusit Thani Laguna Phuket)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의 샌드박스 프로모션에는 숙박일수에 따라 무료 숙박과 조식(2인), 식음료 크레딧(1000바트 상당) 등 여러 가지 특전이 포함돼있다. 3박 예약 시에는 1박 무료, 7박 예약 시 3박 무료, 10박 예약 시에는 4박 무료다.

오는 9월 30일까지 예약이 가능하고 투숙 역시 9월 30일까지 마쳐야 한다. 특정 항공사를 이용하면 7500 항공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은 두짓 호스피탈리티의 네 가지 중점적인 축, 즉, 개인화되고 품격있는 ‘서비스’, 스파 그 이상의 웰니스 경험을 전달하는 ‘웰빙’, 현지 공동체와 투숙객을 특별하게 연결해주는 ‘로컬리티’, 사회적∙경제적∙환경적 ‘지속가능성’에 맞춰 준비된 가족 친화적인 경험과 가치로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 비치프론트 (Dusit Thani Laguna Phuket beachfront)

 

투숙객들은 기존 리조트에서 경험했던 스파 서비스를 넘어 총체적인 웰니스를 콘셉트로 한 데바라나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다. 요가와 명상, 호흡 등 정서적∙신체적 회복을 도와주는 무료 웰니스 활동부터 레스토랑의 건강식 메뉴, 호텔 도착 시 제공되는 에센셜 오일 등 다양한 ‘웰니스의 세밀한 순간’까지 데바라나 웰니스를 통해 투숙객들의 스트레스 완화, 해독, 깊은 수면을 즐길 수 있도록 리조트 차원에서 전반적인 웰니스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미니 농장 워크숍, 교육적인 어린이 캠프, 스탠드업 패들보드 등 주말마다 다양한 가족 중심의 웰빙 세션도 제공한다. 

 


 

수툼푼 두짓 인터내셔널 최고경영자(사진)는 “국경이 폐쇄되어 있는 동안 투숙객의 숙박 경험에 편리함과 가치를 더하고 무엇보다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느라 매우 바쁘게 보냈다”며 “푸켓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재개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했다. 샌드박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직면에 들어서는 태국과 호스피탈리티 업계 전반에서 큰 진전인 만큼 성공적인 시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두짓타니 라구나 푸켓은 안다만해를 바라보고 있는 방타오 해변가에 위치해 있으며, 울창한 열대 정원으로 둘러싸인253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빌라로 구성되어 있다. 각종 시설이 완비된 피트니스 센터와 테니스 코트, 고급스러운 스파와 야외 수영장, 수상 스포츠 센터, 어린이 놀이공간을 보유하고 있으며 18홀인 라구나 푸켓 골프코스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다섯 곳의 레스토랑에서는 궁중 태국 요리, 훌륭한 이탈리아 요리 등 다양한 다이닝을 경험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