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홍콩 여행 가고 싶은데 현지 실제 상황 궁금하다면?
홍콩관광청, 여행 TIP 실시간 대방출
2020-01-15 14:49:56 , 수정 : 2020-01-15 15:04:10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8개월 간 지속되고 있는 시위로 홍콩 여행을 망설이거나 여행 예약 후 계획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알면 더욱 즐거워지는 홍콩 여행 팁’을 전한다. 

 

 

TIP1. 실시간 홍콩 현지 상황이 궁금하다면?


지난 1월14일부터 홍콩관광청은 실시간으로 정확한 홍콩 소식을 전달하고자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이라는 코너를 새롭게 선보였다. ‘정대리의 홍콩이야기’는 홍콩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바이블같은 블로그로 지난 2009년부터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홍콩 여행에 관련된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이 공유돼왔다.


실시간 홍콩을 통해 홍콩에 출장을 오가는 정대리와 그의 친구들 그리고 한국을 사랑한 나머지 한국어까지 능통한 홍콩 현지인이 직접 전하는 홍콩의 일상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통한 홍콩 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해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목소리에 귀 기울일 예정이다. 

 

 

TIP2. 실시간 홍콩 교통 상황 궁금하다면?

 

홍콩의 교통 상황이 6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하다.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미 한차례 공항이 폐쇄된 직후인 지난해 8월 14일 홍콩 법원이 국제공항 내 시위 금지 명령을 내렸기 때문에 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더불어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 수단 역시 정상 운영되고 있다. 다만 주말에 주로 외곽 지역에서 일어나는 시위 장소에 따라 일시적으로 교통 통제가 진행될 수 있으니 일정시 사전 확인은 필요하다. 

 

TIP3. 실시간 홍콩 관련 이벤트 궁금하다면?

 

현재 홍콩은 겨울 특유의 선선한 기온으로 여행의 최적기다. 홍콩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HK IS ON’ 마이크로 웹사이트에서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 & 까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항공이 선보이는 항공사 특가와 홍콩디즈니랜드,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빅버스(Big Bus)와 옹핑(Ngong Ping)360 케이블카 등 홍콩 대표 어트랙션들이 최대 50% 할인 특가를 제공한다. 더불어 호텔스닷컴에서도 홍콩 호텔 전용 특가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함께 하는 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특히 란타우 섬에 위치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시위 영향권이 아닌 까닭에 여행객들이 지속적으로 방문하고 있으며 웨이팅도 길지 않아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기획: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디자인: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