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추석 명절 맞이 온라인 중국 관광문화주간 개최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공식 페이스북·홈페이지·유튜브·인스타그램 등서
추석 관련 풍경·문화체험·요리 만들기·모바일 게임·퀴즈 이벤트 등 다양해
2020-09-28 16:42:58 , 수정 : 2020-09-28 18:34:1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추석은 우리나라와 중국의 대표적인 명절이다. 하지만 역사와 문화가 다른 양국의 추석 풍경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면이 많다. 자국의 추석 명절 문화를 알리기 위해 중국문화여유부국제교류협력국이 주최하고 중외문화교류센터와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가 주관하여 온라인 관광문화주간을 오늘(28)일부터 진행한다.
 

하늘 끝에서도 이 순간을 함께하리라—추석온라인 관광문화주간은 105일까지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홈페이지,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함께 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추석은 중화민족의 중요한 전통 명절이라며 한국 국민 여러분에게 시공을 뛰어 넘어 중국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추석의 문화와 재미있는 퀴즈 이벤트를 제공해 경품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중국의 추석은 유구한 전통과 감동적인 이야기가 있다. 이날에 중국인들은 집에 돌아가 가족과 한자리에 모여 함께 달맞이하며 월병을 먹고 꽃등놀이를 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으며, 한중 양국의 추석풍습은 다르지만 모두 단란하고 화목한 삶에 대한 인류의 염원이 담겨 있다.

이번 온라인 관광문화주간에는 하늘 끝에서도 이 순간을 함께하리라—추석온라인 문화주간 테마전시 및 'Sharing the Moment' 테마 홍보 영상을 온라인으로 관람하며 중국 추석 역사의 유래와 중국 각지의 추석 전통 민속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중국의 맛-추석 음식공방의 영상을 보면서 중국전통 4대 요리 중 하나인 화이양 요리를 직접 만들 수 있다. 모바일 게임도 준비했다. ‘온라인 명절 보내기게임으로 중국 각 지역의 추석 행사를 경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중국의 유명 관광지인 판다와 사천요리의 고향-쓰촨(四川), 아름다운 해변도시-칭다오(青岛), 중국의 산수가 가장 아름다운 도시-구이린(桂林), 농촌풍경으로 유명한 도시-산동 린이(山东临沂)의 영상을 보며 코로나19로 인해 갈 수 없는 여행의 갈증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가 온라인 관광의 묘미를 더할 전망이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의 페이스북 및 유튜브 등 SNS에서 색다른 추석 관광문화 주간 영상을 감상할 때마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가 요건에 맞게 좋아요버튼과 퀴즈 정답을 댓글에 남긴 사람은 추첨을 통해 주최·주관 측이 정성껏 준비한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페이스북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퀴즈 영상 중

 

 

따이쓰솽(戴世双·대세쌍)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친구분들이 중국 문화와 관광자원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 한중 관광교류와 협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