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봄 내음 가득한 ‘고흥만 수변노을공원’ 관광명소로 각광
꽃과 바다가 어우러진 수려한 경관 일품…캠핑장 4월 오픈 예정 
수변노을공원 가는 길목 3.5km 구간, 벚꽃 개회 시기 봄 만끽 명소로 주목
2023-03-17 13:45:25 , 수정 : 2023-03-17 22:43:25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바다와 호수 그리고 꽃과 어우러져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이 관광객에게 봄철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다.




▲봄 내음 가득한 ‘고흥만 수변노을공원’ 관광명소로 각광


고흥군(군수 공영민)에 위치한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은 고흥군 도덕면 용동리 일원 유휴부지 26만㎡ 규모에 캠핑장, 물놀이장, 주차장, 야외공연장, 산책로, 생활체육시설 등이 조성돼 관광객들이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탈바꿈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수변노을공원으로 가는 길목 3.5km 구간에 벚꽃길(폐교된 두원초등학교~고흥만 방조제)이 터널처럼 형성되어 벚꽃 개화(3월말~4월초 예정)시기에는 가족과 연인 등이 봄을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좋은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고흥군은 봄철 상춘객에게 고흥만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수목 등 환경정비를 완료했으며, 캠핑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는 고흥만 수변노을공원 해변캠핑장 운영자를 3월 말에 선정해 4월 중 오픈한다고 밝혔다.




▲봄 내음 가득한 ‘고흥만 수변노을공원’ 관광명소로 각광


그뿐만 아니라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여름에는 버스킹 공연을 실시하고 미로공원, 오감 체험숲, 야간경관 등 편의시설을 추가로 조성해 수변노을공원을 고흥만권 대표 관광지로 육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아름다운 자연과 낭만이 어우러진 고흥만 수변노을공원은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최적의 휴양지”라며, “현대적 감각의 경관조명과 조형물 등 시설물을 보강해 고흥만의 특색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