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농촌관광 붐’... 소소한 치유 여행 인기
매주 800명 학생 관광객, 창의적 인성교육 접목한 농촌체험 즐겨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다이로움 시골여행 개발 
2023-03-20 11:42:08 , 수정 : 2023-03-20 22:06:42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익산시가 학생들을 비롯해 가족, 친구, 연인, 반려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골여행으로 소소한 치유여행을 선사하며 농촌관광 메카로 도약한다.




▲익산 농촌 방문 시골 힐링 체험 모습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익산 방문의해를 맞이해 1월부터 이달 12일 기준 총 10주 동안 농촌관광 학생관광객이 약8,000명에 육박한다고 밝혔다. 매주 800명이 익산 농촌을 방문해 시골 힐링 체험을 즐기고 있는 셈이다.


우선, 이달까지 2971명 학교 학생들이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농촌체험을 다녀갔으며, 추가로 2,300명이 익산문화유산 교육과정과 연계한 농촌체험으로 참여 예약을 상태다.



또한, 4만2천명의 어린이 회원을 둔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서는 이미 올해 5,000명의 어린이들이 익산을 방문했으며 앞으로 여름 캠프와 겨울 캠프를 익산 농촌관광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시가 지난해 익산교육지원청과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농촌관광 활성화와 창의적 인성교육 지원을 위해 노력한 결과다.


시는 농촌관광객 확대를 위해 가족, 친구, 연인, 학교, 반려동물과 같이 즐길 수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타깃 관광객 수요에 맞춘 ▷농촌관광 자원조사 ▷서비스 물품 지원사업 ▷전문인력 양성 ▷숙박·체험 시설 개보수 등을 추진했다.


특히, 관광객 편의를 위해 당일, 1박 2일, 2박 3일 여행 일정 상담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예약까지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하며 소요되는 경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체험·숙박비 1일 1인 1만원(최대 50%)을 지원한다.


정헌율 시장은 “익산 방문의 해를 맞이해 국내 최고의 농촌관광지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안전 등 최적의 관광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다시 찾고 싶은 곳, 다시 가고 싶은 곳, 익산’이 농촌관광 붐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