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TA, KATA/JATA 워킹그룹회의 개최 
한일 관광교류 회복 및 정상화 방안 논의
2022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에서 홍보 판촉을 전개
2022-09-30 09:58:53 , 수정 : 2022-09-30 10:33:57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한국여행업협회(이하 KATA, 오창희 회장)는 지난 9월 22일∼23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일본 최대 박람회인 ‘2022년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에 행사장내 회의실에서 일본여행업협회(이하 JATA)와 KATA/JATA 워킹그룹회의를 개최하였고, 이와함께 2022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BtoB 상담회에 참가하여 관광업계 및 유관기관 등과 상담 및 판촉활동도 함께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KATA/JATA 워킹그룹회의에 참석한 양국의 대표들이 함께 자리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일본 시장 회복을 위해 KATA 오창희 회장, 한국 여행업계, 관광공사, 강원도관광재단과 JATA 다카하시 히로유키 회장, 일본 여행업계와 관광교류 정상화 방안에 대하여 상호의견과 조치 방안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였다. 아울러, 양국 민간이 앞장서 관광교류를 조속히 회복해 나가기로 했다.




▲KATA/JATA 워킹그룹회의 모습


KATA 오창희 회장은 “지난 3년여간 코로나로 인해 방한·방일 시장이 중단되어 양국의 여행업계가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코로나 방역상황을 감안하여 KATA/JATA 워킹그룹회의에 양국의 많은 분들을 모실 수는 없었으나, 이번 투어리즘 엑스포를 참관하면서 양국 관광교류가 조속히 회복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됐다”며, “방한시장 활성화를 위해 입국후 PCR 검사 폐지 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