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여행, 국내·일본 ··· 트렌드는 '근거리 힐링'
2023-01-15 23:50:42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올 설 연휴 여행 계획은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의 키워드가 늘어난 가운데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Tmon)은 1월1일부터 10일까지 여행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여행, ▲무박 당일여행, ▲일본여행 등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근거리 힐링 여행 트렌드’가 강한 것으로 밝혔다.

 

해당 기간 국내여행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0%가량 증가했다. 이는 코로나 발발 이전(20년도) 동기간보다도 42% 늘어난 수치다. 명절 연휴기간 떠나는 ’무박 당일여행’ 수요도 많았다. 버스와 기차 등 교통수단을 포함해 핵심 관광지를 찾는 무박 당일여행 상품 매출은 314% 상승했다. 또, 겨울철 야외에서 즐기는 워터파크·스파 상품도 1162% 매출이 급증하며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일본여행’ 수요도 급증 추세를 보이고 있다. 티몬은 올해 설연휴(1월 21일~24일) 해외 항공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TOP3는 일본이다. 1위 오사카, 2위 후쿠오카, 3위 도쿄 순으로 많이 찾았다. 해외여행 매출은 지난해 연휴보다도 4721% 폭증했다. 티몬 측은 엔데믹과 함께 국내외 여행 수요가 다각화 되고 있는 가운데 짧은 연휴기간을 반영해 장거리보다 충분히 힐링하며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여행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김학종 티몬 투어비즈본부장은 “코앞으로 다가온 명절을 맞이해 국내외 여행은 물론 당일 나들이로도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특가 상품들을 엄선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해피뉴투어를 시작으로 올해도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여행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티몬은 이달 말까지 신년·설 연휴 여행 수요를 공략할 ‘해피뉴투어’ 기획전을 열고, 다채로운 국내외 여행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1월16일부터 22일까지 ‘제주여행 슈퍼위크’를 실시하고 제주여행을 위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티몬 라이브커머스 ‘TVON(티비온)’에서는 항공권과 렌터카, 리조트 등을 특별한 가격에 선보인다. 또, 해피뉴투어 기획전 쿠폰 사용은 물론 고객들의 알뜰한 여행계획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렌터카 10% 할인 쿠폰, 20만원 이상 구매 시 슈퍼위크 전용 2만원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티몬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