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와 가는 해외여행지 “역시 괌(Guam)이지”
2022-09-28 19:54:55 | 김종윤 기자

“오랜만의 휴가로 찾았던 괌 바다에서 해질녘까지 물놀이를 하고도 더 놀면 안되냐고 아빠에게 투정을 하던 딸아이와 커다란 튜브를 들고 다정하게 이야기를 들어주던 남편…, 아름다운 석양과 함께 그 둘을 바라보던 저는 이루 말할 수 없는 행복과 안도감, 그리고 깊은 위로를 느꼈습니다.”

-아나운서 이정민 씨 인스타그램 중 괌 여행 후기-

 



[티티엘뉴스] 내 아이와 함께 하는 추억의 해외여행지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이 괌을 손꼽지 않을까. 대한민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남짓 거리의 가까운 휴양관광지 괌. 가족여행지의 파라다이스로 유명한 괌은 다양한 놀거리는 기본, 연중 따뜻한 열대성 기후와 에메랄드 빛 바다, 좋은 치안을 갖추고 있어 오랜 기간 사랑 받고 있다. 


‘안전’ 인증 받은 괌


여행지의 환경은 늘 고려대상이지만,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더욱 각별히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 이점에서 괌은 ‘괌 안전 인증마크 및 WTTC 안전여행 스탬프’를 모든 기업이 획득하도록 권장하고 있어 믿음직한 관광지다. 

 

현재 괌정부관광청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무려 120여 개 이상의 현지 업체가 괌 안전 인증마크(Guam Safe Certification) 및 세계여행관광협회(WTTC)의 안전여행 스탬프(Safe Travels Stamp)를 획득해 괌 지역 사회의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괌 안전 인증마크

 

괌 경영대학원이 개발한 괌 안전 인증마크(Guam Safe Certified)는 정부의 방역 및 안전 지침을 가장 철저히 준수한 기업들에 부여하는 공식 마크이다. 세계여행관광협회(WTTC)는 안전여행 스탬프 제도를 최초로 도입한 국제기구로, 세계 여행 산업 및 무역 산업의 핵심기구이다. WTTC의 안전여행 스탬프 제도를 통해 여행객들은 표준화된 건강 및 위생 프로토콜을 채택한 세계 각국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영유아와 어린이, 어른도 즐거운 괌 비치
 

01. 리티디안 비치 Ritidian Beach
 

 

괌 북쪽 끝에 있는 리티디안 비치는 때 묻지 않은 아름다움으로, 괌에서도 가장 멋진 경치를 자랑한다. 국가 야생동물보호구(Guam National Wildlife Refuge)로 지정된 곳에 인접한 만큼 자연의 위대함을 그대로 담은 장관과 손상되지 않은 바다의 눈부신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다른 비치에 비해 비교적 한적해 가족과 함께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 좋으며, 맑고 부드러운 백사장에서 수영과 모래놀이, 선탠을 즐기기에 더 없이 좋다. 

 

주소: MV36+G3F, Yigo, Guam

운영 시간: 월요일~화요일 폐장 / 수요일~일요일 7:30-16:00

 


02. 투몬 비치 Tumon Beach

 

괌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비치. 에메랄드 빛 맑은 바다와 하얗고 부드러운 모래, 리조트와 비치 파라솔, 야자수가 어우러진 휴양지 풍경이 더 없이 평화롭고 아름답다. 수심이 얕고 물고기들도 많아 어린아이들과 함께 스노클링을 즐기기에도 좋다.

 

주소: Tamuning, 96913, Guam 

 

 

온 가족 입맛 한 번에 사로잡을 괌 ‘맛집’
 

01. 아이홉 IHOP
 

미국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인테리어와 다양한 미국식 조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브런치 레스토랑이다. 달달한 팬케이크부터 프렌치 토스트, 오믈렛, 해시브라운까지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가 가득하다. 특히 케이크처럼 여러 겹으로 쌓여 나오는 팬케이크는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 인기가 좋은 메뉴 중 하나다.

 

주소: 1245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Guam

운영 시간: 월요일~일요일 7:00-16:00

 

 
 

02. 비치 인 쉬림프 Beach in Shrimp
 

흔한 새우 요리가 아닌 색다른 새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비치 인 쉬림프. 자극적이지 않고 남녀노소 입맛 사로잡을 메뉴들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먹어도 문제 없다. 튀김옷과 코코넛 가루를 입혀 바삭하게 튀긴 코코넛 새우와 고구마튀김은 환상의 식감을 자랑하는 비치 인 쉬림프의 시그니처 메뉴이다.

 

주소: 1225b Pale San Vitores Rd, Tamuning, 96913, Guam (투몬시내 지점)

운영 시간: 월요일~일요일 11:00-21:00


 

우리 가족 ‘인생샷’을 책임질 매력적인 관광 포인트
   

01. 솔레다드 요새 Fort Nuestra Senora de la Soledad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남부 관광지 중 하나인 솔레다드 요새는 19세기 초 스페인 통치 시절 괌으로 접근하는 영국 함대와 해적들을 감시하기 위해 건립된 요새이다. 스페인어로 ‘고독한 수녀’라는 뜻을 가진 곳으로 우마탁 빌리지에 지어진 4개의 요새 중 가장 최근에 만들어진 요새이기 때문에 본래의 모습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절벽 위에 자리하고 있어 탁 트인 바다 풍경이 압권이다. 

 

주소: 7MW6+22J, 2, Umatac, Guam

 
02. 메리조 부두 Merizo Pier

 

코코스섬과 비키니섬으로 가는 선박이 줄줄이 정박한 메리조 마을의 조용한 부둣가. 코코스를 가지 않더라도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때문에 일부러 스냅을 촬영하러 오는 이들이 많다. 메리조 부두의 나무 데크 끝에 걸터앉아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누구든 인생 가족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주소: 7M97+4P4, 4, Merizo, Guam


 

아이들도 지치지 않는 ‘쇼핑천국’
  
01. 마이크로네시아 몰 Micronesia Mall
 

이곳의 메이시스(Macy’s)는 다른 곳에 비해 의류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한눈에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로스(Ross)에서는 폴로, 아디다스, DKNY, 타미 힐피거 등의 청바지와 원피스, 샌들과 운동화, 의류 잡화 등을 제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특히 폴로 매장은 가성비 ‘갑’으로 불린다. 쇼핑하다가 허기지면 널찍한 푸드코트에서 맛있는 음식으로 잠시 쉬어가도 좋다.

 

주소: 1088 W, Marine Corps Dr, Dededo, 96929, Guam

운영 시간: 월요일~일요일 11:00-20:00

 

 

02. 괌 프리미어 아웃렛 Guam Premier Outlet

 



단연코 ‘타미 힐피거’를 구입하기 좋은 곳이다. 괌에서 가장 큰 로스(Ross) 매장도 이곳에 있다. 푸드코트와 어린이 놀이 시설도 갖춰져 있어 아이와 여유롭게 쇼핑하기 좋은 장소이다. 

 

주소: 199 Chalan San Antonio, Tamuning, 96913, Guam

운영 시간: 월요일~일요일 10:00-20:00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