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 관광사업자 홈페이지 제작 지원
인천 여행 관광사업자 마케팅지원 위해 홈페이지(쇼핑몰) 제작(무료) 지원
인천관광 상품 판매 여행업, 식음료업, 펜션, 체험시설, 해운 사업자(신규, 기존) 누구나 참여 가능
2021-06-15 12:02:33 , 수정 : 2021-06-15 15:40:1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인천관광 상품 판매 사업자 여러분 홈페이지 무료 제작 지원 받으세요.”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회장 김재오. 이하 협의회)는 인천관광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인천관광 상품 판매하는 여행 관광사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홈페이지(쇼핑몰) 제작(무료) 지원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인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 모습 (사진 왼쪽부터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김현철 사무국장, 김재오 회장, ㈜리브햇 김영준 대표, 협의회 김기중 사업부장)


코로나19 예방접종 증가와 휴가철 등 앞으로 다가올 여행 활성화를 기대하면서 “여행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 관광사업자의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협의회는  누구나 홈페이지 무료 제작 지원을 위해 전문 개발사인 스타트업회사 ㈜리브햇과 지난 6월 4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홈페이지 제작 지원 서비스는 웹 페이지 제작 및 테마, PG사 등록, 상품노출 커머스 연동, 관리시스템, 웹페이지 콘텐츠 이전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여행 관광사업자는 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사)인천광역시관광협의회 CI


참여를 위해서는 인천지역 사업자등록증, 관광업등록증, 통신판매업 등록증, 신청서 등이 필요하다. 홈페이지 제작 지원 서비스는 6월 중순경부터 접수를 시작해 7월부터 서비스가 오픈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사업설명회를 6월23일(예정) 준비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안내할 예정이다.


김재오 협의회 회장은 “이번 홈페이지 무료 제작 지원을 통해 인천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인천지역의 여행 관광사업자에게 소득이 향상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