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021 우수 서울스테이’ 4:1 경쟁률 뚫고 20개소 최종 선정
서울스테이 등록 숙소 대상 ‘2021 우수 서울스테이’ 신청 모집, 경쟁률 4:1 넘어 
선정된 숙소 당 사업비 최대 200만 원 지원, 대체숙박업의 질적 성장 기대
2021-08-23 11:07:26 , 수정 : 2021-08-23 12:52:29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는 숙박업계의 활성화와 질적 성장 지원을 위해 ‘2021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를 진행해 최종 20개소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서울스테이 로고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 등록할 수 있는 서울시의 숙박 브랜드로, 현재 총160여개의 업체가 등록되어 운영물품과 홍보물 및 문패, 교육 프로그램, 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고 있다. 서울스테이 등록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규 숙소 등록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우수 서울스테이 선정은 타 업체들과 차별화를 도모하고, 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 업체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진행했다. 


지난 6월 30일부터 약 한 달간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에 등록한 서울시 소재 숙소 중, 서울스테이 등록 숙소 대상으로 모집을 진행한 결과 총 84개소가 신청하여 4: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청한 업체를 대상으로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으며, 1차 서류평가에서는 우수 서울스테이 기술서 및 우수 서울스테이 현황 조사표 등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평가했다. 2차 현장평가는 서류평가를 통과한 31개 숙소를 숙박 및 관광업계 전문가가 직접 방문하여 시설 및 위생관리, 고객 서비스, 특화 서비스, 소방안전 관리 및 운영능력과 사업 추진의지 총 5개 분야에 대하여 심사를 진행했다.



● 2021 우수 서울스테이 최종 선정 20개소



서류평가 점수와 현장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 20개소를 선정했으며, 최종 결과는 서울스테이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20개소에게는 업체당 최대 2백만 원의 지원금과 SNS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 비용은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방역 비용 등 해당 사업과 관련하여 다양한 범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정된 숙소 대상으로 2021 우수 서울스테이 인증패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 선정 숙소는 서울스테이 SNS를 통해 홍보되며, 하반기 서울스테이 아카데미 진행 시 선정 숙소를 우수 사례로 공유, 운영자 스토리 발굴을 통한 브랜딩 지원 등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경주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업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확대하고자 올해 처음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하였고,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이 시기에 업체들에게는 향후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질적인 성장을 하는 계기, 이용객들에게는 안심할 수 있는 서울 관광숙박 환경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