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타야, 태국 너머 아시아 축제 중심지로 명성 재확인
태국정부관광청, 2024 피너클 어워드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컨퍼런스 개최지 파타야에 적극 지원
2024-02-29 10:20:23 , 수정 : 2024-03-02 08:41:41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태국 파타야가 2024 피너클 어워드와 아시아 축제 도시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세계적인 관광지로서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한 발전 의지를 표명했으며 태국정부관광청이 이를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27일 태국정부관광청과 인터컨티넨탈 파타야가 공동 주최한 개막식에는 추윗 시리웻차꾼 태국정부관광청 동아시아 지국장, 뻐라멧 응암피쳇 파타야시 시장, 지룻 잇사랑꾼 나 아유타야 태국 컨벤션과 전시회 사무국 회장, 정강환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회장을 비롯한 태국, 한국 등 전세계 회원국 관계자들이 모였다. 

 


▲ 지룻 잇사랑꾼 나 아유타야 태국 컨벤션과 전시회 사무국 회장(좌측 두번째), 뻐라멧 응암피쳇 파타야시 시장(좌측 세번째), 정강환 세계축제협회 아시아지부 회장(좌측 네번째), 추윗 시리웻차꾼 태국정부관광청 동아시아 지국장(우측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개막식에서 기념 촬영을 진행했다. 

 

 

2024 피나클 시상식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컨퍼런스 행사는 파타야시와 태국정부관광청에서 후원하고 세계축제협회 주최로 열리며 29일 3일 간 축제 및 이벤트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컨퍼런스를 진행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창출하면서 관련 분야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파타야가 태국 마이스 산업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는 만큼 태국정부관광청과 태국 컨벤션 전시회 사무국은 긴밀하게 공조하는 중이다. 

파타야가 속한 촌부리 지방은 송크란 기간 동안 열리는 물소 경주와 모래 조각 대회, 태국 전통 새해 기념 행사 등 많은 유명한 축제들이 있는데 지난해에는 파타야의 국제 불꽃 축제가 IFEA 아시아 지부로부터 금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추윗 시리웻차꾼(chuwit Sirivajjakul) 태국관광청 동아시아 지국장(사진)은 “파타야가 속한 촌부리는 해변뿐 아니라 더 많은 다양한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그 외에 태국에는 여러분들에게 발견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숨겨진 보석과 같은 곳들이 더 있다. 올해도 전 세계에서 오는 방문객들에게 태국 현지인과 지역사회, 자연, 음식 등 태국의 모든 것을 체험하며 여행할 수 있도록 연결해 태국 관광의 가치를 이해하도록 계속해서 홍보할 것이다. 이는 다른 나라에서 경험할 수 없는 영감과 활력을 주고 삶의 목적을 제공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서다. 이 자리의 여러분들도 태국에 계시는 동안 사랑과 행복으로 가득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뻐라멧 응암피쳇 파타야시 시장은 "올해 파타야에서 세계축제협회(IFEA)의 컨퍼런스를 열게 돼 기쁘고 파타야와 촌부리 주를 대신해 방문객들을 환영한다. 파타야의 시장으로서 이 지역에 많은 관광명소가 있다는 것에 자랑스럽다. 아름다운 해변과 섬, 수상 스포츠, 나이트 라이프와 신선한 해산물, 무에타이, 넓고 다양한 골프코스 등 방문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을 제공한다. 다른 지역과 비교해 촌부리의 진정한 매력은 방문객을 대하는 지역민들의 따뜻함과 친절함이다. 이번 촌부리 방문을 통해 직접 매력을 느껴며 멋진 추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룻 잇사랑꾼 나 아유타야 태국 컨벤션과 전시회 사무국 회장은 "축제의 역할은 문화를 보존하고 사회통합, 경제발전을 이룰 수 있는 도구면서 국제 평화와 화합을 도모해 공동체 강화시키는 것이다. 축제 및 비즈니스 행사에서 나타낸 파타야의 높은 성과와 주목할만한 세계적인 인프라, 시설, 행사, 축제 분야에서 열정적인 태국인들과 컨퍼런스를 위한 태국 컨벤션 전시회 사무국의 독창적인 협력으로 2024 피터클 어워드 및 아시아 축제 도시 컨퍼런스 성공을 위한 기반을 확보했다"고 자신했다. 

 

태국 파타야 =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