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한국 마이스 교류의 장 '타일랜드 커넥트 코리아'
태국컨벤션전시뷰로(TCEB), 한국 관계자 40여명 네트워킹
2018-02-08 21:57:10 | 편성희 기자

“이번 행사를 맞아 태국과 한국의 마이스 산업 간의 견고하고 오랜 파트너십을 앞으로도 꾸준히 가꿔 나가겠다.”


-수파닛 티엔싱(Supanich Thiansing) TCEB미팅&인센티브 부서 부장

 

태국의 마이스(MICE; 미팅, 인센티브, 컨벤션 및 전시) 전문 기관인 태국컨벤션전시뷰로(TCEB)가 1월30일 서울에서 비즈니스 세미나를 진행했다.

마이스 관련 한국인 인바운드 방문객 수가 증가함에 따라 TCEB는 한국을 아시아의 주요 마이스 시장으로 선정해 2016년 2월부터 한국 세일즈 미션을 개최해 왔다.
 

이번 행사는 태국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인 한국 마이스업계 주요 관계자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네트워킹 행사로 진행했다. TCEB는 2018년도 신규 프로모션 캠페인인 ‘Meet by Design’을 공개했다. 캠페인은 크게 MEET NOW, MEET SMART, MEET MEGA 등 세 가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TCEB는 각 프로그램을 통해 태국에서 행사를 개최하는 그룹들에 맞춤형 인센티브 메뉴와 다양한 지원 내용을 제공한다. 팀 타일랜드의 일원인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와 국제타이항공 역시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자신들의 상품과 지원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독특한 블레저(비즈니스+레저) 여행’을 선보이기 위해 태국 블레저 여행 경험담 스토리텔링, 쿠킹쇼, 태국 마사지, 서울-방콕 간 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팀 타일랜드가 준비한 푸짐한 경품 행운권 추첨 등이 있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