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아시아 최초 24시 고객센터 서울에 오픈
2018-10-15 16:50:46 , 수정 : 2018-10-15 16:58:44 | 안아름 기자

[티티엘뉴스] 국내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들의 서비스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트립닷컴이 15일 서울 종로에 아시아 최초로 24시간 연중무휴 고객센터를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연 고객센터에는 2개 국어 이상을 구사하는 200명의 한국인 상담사가 상주하며 트립닷컴의 글로벌 운영 방침에 따라 전체 전화상담의 80%를 20초 이내 답변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로 구성됐다. 

 

 

▲트립닷컴 서울 고객센터 전경 ⓒ트립닷컴

 

특히, 항공서비스에 대한 상담을 시작으로 호텔, 기차 및 추후 오픈할 다양한 여행 서비스 등도 점진적으로 확대해 올해 안에 트립닷컴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연중무휴 및 24시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국내에서는 수신자 전액 부담, 해외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의 인터넷전화를 통해 무료로 통화가 가능하도록 하는 등 시간과 비용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든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겠다는 방침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한국은 전체 문의사항의 76%가 전화로 이루어질 만큼 다른 나라에 비해 전화 상담 의존도가 월등히 높다. 여행 패턴의 변화 속도가 빠르고 문의도 다른 어느 나라보다 적극적인 만큼 전 세계 여행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지표로 보고 있다”라고 고객센터 설립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연중무휴 고객서비스로 한국 여행객의 안전하고 편한 여행을 돕고 나아가 고객센터의 문의사항을 바탕으로 더 많은 서비스 및 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트립닷컴 서울 고객센터 전경 ⓒ트립닷컴

 

 

안아름 기자 sebin121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