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1월 7일 항공업계 소식
2020-01-07 15:02:16 , 수정 : 2020-01-08 10:46:07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1월 7일 항공업계 소식

 

■ 캐세이퍼시픽항공(CX), 전 좌석 서비스 업그레이드 시행


캐세이퍼시픽항공이 고객 서비스 향상을 목적으로 일등석, 비즈니스석, 일반석의 기내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했다. 고급 침구 및 어메니티 제공을 비롯하여 기내식 개편을 통해 승객들에게 한층 더 향상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고급 침구 및 어메니티로는 영국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인 뱀포드(Bamford)의 제품이 제공된다. 

 

일등석 승객들에게는 600수의 면 매트리스 및 이불, 풀 사이즈 베개 등을 통해 보다 편안한 비행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어메니티 키트는 남성용 또는 여성용으로 제공되며,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화장수, 립밤 등 스킨케어 제품 등이 담겨있다. 뿐만 아니라, 홍콩의 유명 브랜드인 PYE의 100% 유기농 순면 소재의 잠옷, 안대, 슬리퍼도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캐세이퍼시픽은 유명 브랜드 및 레스토랑과의 협업을 통해 리뉴얼을 완료했다. 먼저 일등석 승객들에게 따뜻한 물수건과 함께 영국의 차 브랜드인 징(JING) 차를 선보였으며, 기내식으로는 메인 요리 외에도 슈퍼 푸드, 단백질 요리 등의 다양한 대안식 종류를 갖췄다. 뿐만 아니라 영국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로버트웰치(Robert Welch)와 오스트리아 고급 와인잔 브랜드 리델(Riedel)의 식기로 일등석 기내식의 품격을 더했다.

 

또한, 일반석 기내식 리뉴얼을 위해 홍콩의 미슐랭 2 스타 레스토랑인 블랙쉽 레스토랑(Black Sheep Restaurant)과 손을 잡았다. 캐세이퍼시픽 만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기내식은 새로운 차원의 홍콩 음식 문화를 담고 있다. 치킨 타라곤 요리, 구운 호박을 곁들인 멕시칸 돼지고기 요리 등 새롭게 개편된 기내식은 일반석 장거리 노선 탑승객들에게 제공된다.


■에어서울(RS)이 7일 오전 10시부터 ‘민트데이’ 특가 실시
 


‘민트데이’는 매월 첫째, 셋째 화요일마다 진행하는 특가 이벤트로, 이날 만은 최저가가 열리는 날짜가 콕 집어 공개된다. 이번 ‘민트데이’는 보라카이(칼리보),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씨엠립의 동남아 4개 노선이 대상으로, 1월 성수기인 동남아 휴양지를 최저가로 여행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

유류세와 공항세를 모두 포함한 편도총액은 ▲ 보라카이 102,300원, ▲ 나트랑 102,400원, ▲ 코타키나발루 123,500원 ▲ 씨엠립 137,500원부터다.

 

■ 에어프레미아, 연성대학교와 훈련시설 산학협력 체결

 

에어프레미아와 연성대학교가 손잡고 객실승무원 훈련 및 양성에 나선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3일 경기도 안양에 있는 연성대학교에서 객실승무원 훈련과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어프레미아에서 김세영 대표, 임원길 운항본부장 등이 참석했고, 연성대학교 측에서는 권민희 총장, 박지영 학과장 등이 함께 했다.


연성대학교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항공기에 맞춘 객실승무원 훈련용 비상탈출 실습시설을 교내에 마련하기로 했다. 연성대학교는 오는 5월까지 보잉 787 훈련용 항공기 출입문(Door Trainer), Mock-up(객실 모형), 비상탈출 슬라이드(Double Lane Escape Slide)를 설치할 계획이다.

 

 

■ 이스타항공(ZE)이 6일부터 일주일간 대만 노선 특별 프로모션 진행

 

 

이스타항공은 6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5개 대만노선을 대상으로 항공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탑승기간은 3월 28일까지의 항공편을 대상으로 하며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인천-화롄 69,000원 ▲부산-화롄 64,000원 ▲청주-타이베이(타오위안) 79,000원 ▲부산-타이베이(타오위안) 64,000원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 87,800원부터 예매 가능하다.


이스타항공은 인천 등 수도권 공항뿐만 아니라 부산, 청주, 제주 등 지방공항에서도 출발할 수 있는 다양한 대만 노선이 있어 접근성 높은 여행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노선을 활용해 여행 컨셉에 따라 출도착 공항을 달리 지정하여 여행하는 다구간 노선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제주항공(7C) 할인 프로모션 ‘찜(JJiM) 특가’

 


 
제주항공(7C)이 1년에 딱 2차례만 진행하는 항공권 정기 할인행사인 ‘찜(JJiM) 항공권’ 예매를 오는 1월9일 오후 5시부터 1월15일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제주항공을 자주 탑승하는 회원에게 우선적인 예매혜택을 준다. 제주항공의 포인트 적립 프로그램인 리프레시 포인트 회원 중 VIP와 골드, 실버플러스 회원과 유료멤버십인 J패스, J패스플러스 회원은 프로모션 행사 2일전인 1월7일 오후 3시부터 찜 항공권 예매를 할 수 있다.

 

■ 에어로케이 AOC 준비 중

 

에어로케이는 첫 취항에 투입할 항공기 도입 일정을 확정하고 AOC 취득 등의 취항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면허 취득 절차가 완료되면 청주~제주 간 노선에 취항할 예정이다. 

 

■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운항 중단

 

소형항공사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가 항공기 운항을 중단한다. 50인승 소형기 2대를 운영하는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의 운항중단기간은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공지를 통해 “2009년부터 양양국제공항을 지켜왔지만, 최근 양양국제공항을 기반으로 영업을 시작한 신규 저비용 항공사 플라이강원이 제주 노선에 취항했고, 저가항공권 공세가 심해 더 이상 운항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  터키항공(TK) 영국 출발 승객에게 이스탄불 소재 환승호텔 무료 제공

 

런던/개트윅, 런던/히드로, 에딘버러, 버멍엄, 맨체스터 출발 승객이 그 대상으로, 갈 때 혹은 복귀 때 가능하다. 첫 비행 72시간전에 이메일로 신청하여야 하며, 이코노미 승객은 4성급 호텔 1박, 비지니스 클래스 승객은 5성급 2박이 제공된다.

  

 

 

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