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Hot Place ]어버브앤비욘드 Above&Beyond (天外天)
홍콩의 야경이 한눈에 보이는 멋진 뷰가 자랑
2016-07-01 18:01:34 | 권기정 기자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Beyond (天外天)

홍콩 빅토리아 하버의 전망이 한눈에 보이는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

 

CNN, 트립어드바이저와 유수의 여행잡지에서 극찬한 호텔 ICON(아이콘) 에는 멋진 하버뷰로 유명한 레스토랑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가 위치하고 있다. 구룡반도 침사추이에 위치한 모던한 호텔 아이콘은  2011년에 오픈한 호텔로 트립어드바이저와 익스피디아에서 선정한 호텔로 만족도가 높은 호텔이기도 하다. 이곳의 클럽라운지인 Above & Beyond는 미슐랭 가이드에서도 추천한 곳이라고 한다. 아직까지는 한국인의 방문이 적어 후기라던가 정보들을 그리 많이 있지 않지만 홍콩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는 알음알음 알려진 곳이다.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는 클럽룸이나 스위트 룸 투숙객을 위한 라운지로 조식 서비스와 애프터눈 티, 칵테일이 제공되는 라운지인데 이곳은 저녁이 되면 모던한 광동요리 전문점으로 변신한다.  

 

▲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는 스카이라운지 답게 天外天 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

 

저녁시간은 따로 예약이 필요할 만큼 인기가 좋은 곳이다. 주말저녁은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이용할 수 없을 정도라 한다. 일정상 미리 예약을 하지 못해 이곳을 방문한 시간은 조금 늦은 시간을 택했다. 다행스럽게도 10여분을 기다린 후 좌석에 앉을 수 있었다.   

 

 ▲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는 클럽룸을 예약하는 고객들의 라운지로 이용된다.

 

레스토랑은 전망좋은 창가를 따라 길쭉한 복도 형태로 되어있다. 이곳이 끝난 다음에는 여러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마련된 공간이 나온다. 어버브 앤 비욘드 자체는 그리 큰 레스토랑은 아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이곳이 처음에 클럽 라운지로 만들어진 곳이라 그리 큰 공간을 준비하지는 않았나보다.   

 

 ▲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의 내부 공간, 어느 자리에 앉더라도 외부 전경이 잘 보이게 배치되어 있다.

 

▲ 어버브 앤 비욘드 (Above & Beyond)의 안쪽에는 단체를 위한 자리와 와인저장고가 자리잡고 있다. 
 

호텔의 최고층에 해당하는 28층에 위치해 아름다운 항구전망을 보면서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인 이곳은 딤섬과 광동요리가 전문이다. 베이징 덕세트도 인기있는 메뉴 중 하나로 2인 기준 약 2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곳 레스토랑의 음식 가격은 절대로 저렴하지는 않다. 젊은 배낭여행자가 호기롭게 가기에는 녹녹치 않은 가격이다. 그러나 여유있는 여행을 즐기려는 여행자들에게는 충분히 매력적인 곳이다. 스카이 라운지의 분위기와 만족할 만한 맛, 정갈한 테이블 세팅, 친절한 서빙 등을 고려할 때 호텔 레스토랑이라는 점을 생각해도 그리 비싼 가격은 아니다.     

 

 

▲ 와인바쪽에서 보이는 전망

 

▲ 좌석에서 보이는 전망,  28층에 위치해 아름다운 항구전망을 보면서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와인을 구비하고 있는 어버브 앤 비욘드는 딤섬과 코스 요리로 유명세를 떨친 레스토랑이다. 깔끔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고급스러운 딤섬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한 곳이다. 물론 딤섬이외에도 광동요리 전문점 답게 새우를 비롯한 해산물 요리와 베이징 덕 요리가 맛있는 곳이다. 좌석배치가 특이하게 나란히 앉아서 외부 전경을 보게 앉았다. 담당 웨이터가 냅킨도 친절하게 무릎 위에 놓아주고 이것저것 신경 써준다. 음식을 골라야 하는 순간이 다가온다. 어버브 앤 비욘드에서 무엇을 시킬까 고민이다. 홍콩으로 여행와서 딤섬이나 해산물 요리를 여러번 먹다 보니 조금 색다른 요리가 필요했다. 그냥 유명한 딤섬이나 해산물을 시키자니 뭔가 아쉽다. 그래서 와인과 곁들일 수 있는 요리를 고심 끝에 골랐다. 바로 소고기 볶음 요리와 양고기 요리다. 

 

먼저 향좋은 자스민차를 시킨 후에 와인을 시켰다. 와인은 식탁을 풍성하게 하는 음료로 중국요리에도 잘 맞는다. 한 병을 시키기 부담스럽다면 글라스로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담당 웨이터가 와인을 확인시킨 후 글라스에 따라준다. 은은한 조명에 붉은 와인이 잘 어울린다. 사람이 많아 매장안에 조금은 소란스러웠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빠져나가는 사람들로 인해 조용해진다. 눈앞에 보여지는 홍콩의 야경 그리고 귀를 조용하게 자극하는 음악과 맛있는 음식은 로맨틱한 홍콩의 밤을 만족시켜준다.

 

▲ 깔끔한 테이블 세팅과 함께 눈앞에는 홍콩의 야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 하우스 와인은 우리돈으로 1만5000원 내외

 

▲ 소고기 볶음 요리

짭쪼롬한 소고기요리는 부드러운 소고기와 아스파라거스의 조화가 좋았다. 여기에 와인과 맥주를 곁들이니 밸런스가 잘 맞았다.    

 

▲ 양 등심 볶음 요리

 

양고기라는 선입견을 버린다면 이렇게 부드럽고 맛있는 고기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양고기 특유의 냄새를 잡아냈고 마늘과 파를 넣어 볶았다. '양꼬치에는 칭따오' 라는 우스갯 소리를 따라 칭따오 맥주와 함께 한 양고기 요리 역시 이 집의 솜씨를 알 수 있었던 요리였다.  

▲ 디저트로 주문한 망고 젤리 

모든 음식의 화룡점정은 디저트가 담당한다. 달달한 디저트는 음식 먹은 후에 포만감과 행복감을 배가시켜주는데 망고 젤리 역시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같이 간 일행이 엄지를 치켜올릴 정도로 맛있다고 평한 망고 강추! 

 

▲ 분위기에 취하고 와인향에 취하고 !

 

 

▲ 2016년 100 top table, Best Restaurent 에 선정되었다.

 

■음식 가격

단품류  딤섬 50~100 HK$, 소고기 볶음요리 298HK$,

딤섬 런치 세트 258 HK$ (1인, 2인 이상)/  애프터눈티 438 HK$ (2인기준) /베이징덕 세트 568HK$(1인/ 2인이상)

5코스 디너  588HK$ (1인/ 2인이상) / 코스 디너  738HK$ (1인/ 2인이상) / 쉐프 추천 디너  918HK$ (1인/ 2인이상)

소물리에 추천 와인 4잔 380 HK$/

 

 

주소 :  28/F, Hotel ICON, 17 Science Museum Road, Tsim Sha Tsui East,

흥흠역(Hung Hom MTR Station) 혹은 이스트 침샤추이역(East Tsim Sha Tsui MTR Station) 이용

전화 : (+852) 3400-1318,

이메일 예약 aboveandbeyond@hotel-icon.com

온라인 예약 https://dining.hotel-icon.com/hong_kong/en/resvs/booking/above-and-beyond

OPENING HOURS:   11:00 - 14:30/  18:00 - 22:30

http://www.hotel-icon.com/above-and-beyond
 

홍콩=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