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양과 레저를 한번에… 핫플레이스 두바이 탐색
2018-07-30 17:42:19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아직 여름휴가지를 정하지 못했다면 휴양과 레저가 동시에 가능한 두바이는 어떨까.
 

지난해 두바이에는 1580만명의 여행객들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지난 5월을 기준으로 총 716만명으로 기록돼 올해말까지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늘어날 전망이다.


두바이의 인기가 해마다 증가하는 이유에 대해 두바이관광청 측은 “전통의 모습을 간직하면서도 늘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두바이에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고 볼거리도 풍성하기 때문”이라며 “이처럼 두바이에는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만점인 핫플레이스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두바이프레임 -두바이의 과거, 현재, 미래

▲ 두바이 프레임 외관, 이곳의 상징인 대형액자를 볼 수 있다 (두바이관광청 제공)


‘두바이 프레임(Dubai Frame)’은 건물 48층 높이의 전망대로 지난 1월 개관 이후 현재까지 방문객 46만6000명 이상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거대한 액자 모양의 독특한 외관은 개관 당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통유리로 꾸며져 탁 트인 전망을 선사하는 ‘두바이 프레임’은 도시 전망을 360도 뷰로 감상할 수 있는 두바이의 명물로 손꼽힌다. 황금빛으로 꾸며진 아랍 전통 문양의 외관과 전망대의 유리 바닥이 인상적이다. 전망대 한가운데 위치한 유리바닥 위를 걷다보면 불투명했던 유리가 투명하게 변한다. 순식간에 발 밑에 150m 아래의 지상이 나타나 마치 하늘 위에 떠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두바이 프레임’은 두바이의 과거와 현재 미래까지 볼 수 있다. 한쪽에는 올드 두바이가 반대쪽에는 다운타운 두바이가 내려다보이고 전망대 내려오는 실에 위치한 ‘미래의 두바이 갤러리’에는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된 두바이의 미래모습을 가상으로 감상할 수 있다.


최근에는 온라인으로 개별 티켓 구매가 가능한 e티켓 예약 시스템도 도입돼 원하는 시간에 대기 없이 편리한 관람도 할 수 있다.

 

>>라 메르 – 쇼핑 음식 휴식 레저를 모두 한곳에서

▲라 메르 (두바이관광청 제공)

다운타운 두바이와 인접한 곳에 위치한 해변 ‘라 메르’는 두바이에서 떠오르고 있는 핫플레이스다. 쇼핑, 음식, 휴식, 레저까지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이곳에는 세포라, 스윔즈 등과 같은 유명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현지 브랜드들이 입점해있고 200여개국의 사람들이 모여사는 만큼 이들의 취향을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카페와 레스토랑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여행객들은 2.5km 가까이 펼쳐지는 하얀 모래사장과 에메랄드 빛 해변을 따라 설치된 해먹과 하와하와에서 편안하고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여행객들은 해변가는 물론 최근 ‘라 메르’에 새롭게 개장한 ‘라구나 워터파크(Laguna Water Park)’ 이용도 가능하다. 서프, 릴렉스, 슬라이드, 스플래쉬 등 4개의 구역으로 이뤄진 라구나 워터파크는 초보자들을 위한 서핑장, 휴식을 위한 인피니티풀, 스릴 넘치는 워터슬라이드, 어린이 수영장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돼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다.
 

특히 라구나 워터파크 입장권을 구매한 여행객들은 워터파크와 함께 인근 해변가, 레스토랑과 상점 등을 즐기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라구나 워터파크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9 디르함(한화 약 4만9000원)이다.

 

>>시티워크 – 패피들의 핫플레이스

 

▲시티워크2 야경 (두바이관광청 제공)

 

시티워크는 총 1만3000m2에 달하는 야외 복합문화공간이다. 이곳에는 각종 디자이너숍, 레스토랑, 고급 카페 등을 비롯해 영화관과 부티크 호텔까지 자리잡고 있으며 유럽의 거리를 재현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시티워크 1과 시티워크 2로 나뉘는데 특히 시티워크 2에는 건물 곳곳에 전세계 그래피티 아티스트들의 작품이 전시돼 있어 두바이의 인기 아트 지역으로 꼽히는 곳이다. 뿐만 아니라 쇼핑몰에는 다양한 체험형 게임 및 오락시설을 갖춘 초대형 실내 엔터테인먼트 존인 허브제로(Hub Zero)와 실내 열대 우림존인 그린 플래닛(Green Planet) 등도 마련돼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시티워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오는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선세이셔널 서머’ 쇼핑 앱 프로모션 혜택을 받게 된다. 모바일 앱을 무료 다운로드 받아 제휴매장에서 계산대에 제시하면 원플러스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선세이셔널 서머 프로모션은 시티워크 외에도 라 메르, 더 비치, 박스파크, 더 아울렛 빌리지 등에서도 실시 중이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