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보르네오의 개구리를 찾아라
2019-07-20 07:23:54 , 수정 : 2019-07-20 09:21:39 | 권기정 기자

[티티엘뉴스] 보르네오 섬은 섬의 상당부분이 열대우림지역으로 키가 큰 나무들과 수풀이 빽빽하게 우거진 곳이고 곳곳에 크고 작은 웅덩이와 작은 시내가 흐르는 곳으로 이 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동식물의 보고다. 이곳에서 매년 개최되는 개구리 레이스(Frog Race)는 환경에 민감한 개구리를 통해 생태환경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일깨우려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행사다.

 

자연을 보호하고 인간의 무분별한 자연훼손으로 점점 개채수가 줄어드는 동식물, 특히 보르네오 섬의 작은 생명체에 대한 관심은 사람들이 개구리 레이스에 참가하면서 주변에 알리는 효과를 거두었다. 쿠바국립공원(Kubah)에서 펼쳐진 개구리 레이스는 저녁 8시30분, 해가 거의 진 다음 개구리가 서식하는 연못으로 가서 개구리 사진을 찍어오는 이벤트이다.

 

의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개구리 레이스, "작은 이벤트를 통해 자연을 보호하는 관심이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개구리 레이스를 위해 등록하는 참가자들  

 


▲개구리 레이스 참가자들  

 


▲개구리가 살고 있는 연못  

 

 

 

▲다양한 모양의 보르네오에서 사는 개구리  

 

 

사진 : 이진원 (스토리포토웍스)

취재협조 : 말레이시아 관광청

말레이시아 쿠칭=권기정 기자 john@ttlnews.com

 

#vm2020 #visitMalaysia2020 #Malaysiatrulyasia #Malaysiamegafam #Sarawakmoretodiscover #letsdosomethingdifferen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