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모아 - 가정의 달 케이크]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작은 사치
2023-04-28 14:30:56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까지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지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특급 호텔들이 정성어린 케이크를 출시했다. 다양한 재료와 데코의 향연으로 행사의 의미를 더하고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1종과 어린이날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

어버이날을 위한 케이크 ‘플라워 박스(Flower Box)’는 화이트 시트에 에스프레소 크림과 초코 크림을 샌드하고 버터크림으로 아이싱했으며 생화 카네이션으로 화려한 비주얼을 완성했다. ‘플라워 박스’ 케이크는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한다.

어린이날 케이크로는 아이들의 그림을 모티브로 한 ‘키즈 마스터피스(Kids Masterpiece)’와 알록달록한 색채를 담은 ‘스윗 레인보우(Sweet Rainbow)’ 2종으로 5월 1일부터 5일까지 판매한다.

‘키즈 마스터피스’는 초코 시트에 달콤한 초코 가나슈 크림을 넣고 슈가페이스트로 장식한 2단 케이크다. 동심을 담은 아기자기한 그림 장식이 특징이다.

‘스윗 레인보우’는 초코시트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넣고 버터크림을 아이싱한 케이크로 다채로운 컬러의 마카롱, 머랭으로 장식했으며 최소 3일전 예약 필수다.

 

 

그랜드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케이크 ‘러브 블라썸(Love Blossom)’과 어린이날 케이크 ‘레인보우 러브 래빗(Rainbow Love Rabbit)’을 선보인다.

 

부모님을 위한 ‘러브 블라썸’ 케이크는 레드벨벳 시트에 크림치즈가 풍성하게 발린 케이크로 케이크의 중앙에는 핑크빛 카네이션 장식을 세팅했다. 판매 기간은 5월 4일부터 8일까지이다.

어린이들을 위한 ‘레인보우 러브 래빗’ 케이크는 초코 가나슈와 초코 시트 사이에 겹겹이 샌드한 마스카포네 크림이 조화로운 초코 생크림 케이크로, 윗면에 장식된 무지개와 토끼의 모습이 앙증맞다. 두 종의 케이크 2일전 사전 예약 필수며 판매 기간은 5월 3일부터 5일까지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어버이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푸른달 꾸러미’ 케이크와 마카롱, 도넛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풍성하게 올린 ‘핑크팝’ 케이크를 출시했다. ‘푸른달 꾸러미’ 케이크는 ‘사랑을 가득 담아 감싼 5월’이라는 순우리말 ‘푸른달’의 의미를 담아 구운 호두와 코코넛 가루를 넣어 만든 당근케이크에 부드러운 치즈와 크림을 가득 넣었으며 고급스러운 색감의 보자기 모양으로 제작됐다. 판매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다.


어린이를 위한 ‘핑크팝’ 케이크에는 진한 초코 시트에 마스카포네 크림을 샌드했으며 딸기향이 가득한 핑크 초콜릿 커버로 감쌌다. 특히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카롱, 도넛, 초콜릿 바 등 달콤한 디저트들이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판매 기간은 5월 1일부터 7일까지다. ‘푸르달 꾸러미’와 ‘핑크팝’은 모두 2일전 예약 필수다.

 

 

그랜드 조선 제주의 조선델리는 가정의 달 스페셜 케이크 2종을 5월 3일부터 8일까지 판매한다.

‘어버이날 스페셜 케이크(Parent’s Day Special Cake)’는 진한 얼그레이 티 향의 시트와 부드러운 우유 버터 크림의 조화가 어우러져 매력적인 고소함을 느낄 수 있으며, 이에 붉은 카네이션 장식까지 더하여 부모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다.

5월 3일부터 5일까지 판매되는 ‘어린이날 스페셜 케이크(Children’s Day Special Cake)’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조선 주니어의 캐릭터 ‘코리’와 감귤 나무, 마시멜로우 등이 다채로운 색감으로 앙증맞게 데코레이션 된 2단 케이크로 초코 시트와 초코볼, 생크림으로 한층 더 풍부한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 두 종의 케이크 모두 수령일 기준 최소 2일 전까지 사전 예약 가능하며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는 어린이들의 꿈과 동심을 담은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와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감사 애엽 케이크’를 준비했다.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는 파란 하늘 위 구름 속 귀여운 아기 곰과 풍선으로 꿈과 희망이 가득한 동심의 세계를 담아냈으며, 알록달록한 색감과 섬세한 디자인 포인트로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드림 클라우드 케이크’는 구름처럼 폭신한 스폰지 크림 케이크에 생망고와 망고 바나나 크림, 솜사탕 등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상콤달콤한 재료들로 장식했으며, 풍선과 구름 등 모든 초콜릿 장식은 프랑스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발로나’ 제품이다. 그랜드 델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 2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5월 1일부터 5일 사이에 수령할 수 있다.

‘감사 애엽 케이크’는 한방에서 쑥을 이르는 ‘애엽’을 주재료로 부모님의 건강까지 생각한 케이크로, 동의보감에서 소화를 돕고 속을 따뜻하게 한다는 애엽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맛과 풍미, 건강까지 고려한 케이크다. 그랜드 델리 네이버 예약을 통해 2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5월 1일부터 8일 사이에 수령할 수 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도 어버이날을 위한 ‘페런츠 케이크’를 출시했다. ‘페런츠 케이크’는 건강 재료 쑥을 사용한 케이크로, 쑥 스폰지 사이에 고소하고 달콤한 쑥 크림과 인절미 크림을 샌딩하고, 팥과 호두 등 견과류를 듬뿍 넣어 식감을 더했다. 생화 카네이션 장식으로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마음을 담았다. ‘페런츠 케이크’ 는 로비 라운지 네이버 예약을 통해 2일 전까지 사전 예약 후 5월 1일부터 8일 사이에 수령할 수 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이번 가정의 달을 맞이해, 아이와 어른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두 종류의 케이크를 선보인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할 소중한 단 한 순간이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정성을 담아 기획했다.

 

 

<카네이션 케이크>는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만의 프리미엄 한정판 케이크로,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가득 담은 카네이션을 형상화했다. 마스카포네 치즈 생크림과 부드러운 카스텔라 사이사이에 샌딩된 신선한 계절과일의 조화와 가장 상단에 장식된 진주 모양의 달콤한 초콜릿은 카네이션 케이크에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했다. 판매 기간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초코 베어 젤라토 케이크>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2단 젤라토 케이크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초콜릿 아이스크림은 진하고 달콤한 풍미를 자랑하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알록달록한 레인보우 스프링클로 장식된 케이크는 견과류가 들어간 바닐라 아이스크림 1단과 달콤한 초코볼을 가득 품은 2단으로 구성되어 더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상단에 데코 된 동그란 풍선 모양의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 안에는 팝핑 캔디를 넣어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재미를 더했다. 판매 기간은 5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다.

5월 1일부터 7일까지 <카네이션 케이크>와 <초코 베어 젤라토 케이크> 모두 ‘르미에르’ 네이버 예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더 델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동심을 자극하는 알록달록한 어린이날 케이크와 튤립 꽃다발 같은 어버이날 겸 스승의날 기념 케이크를 준비했다.

 

귀여운 풍선과 곰돌이를 얹은 초콜릿 케이크와 우주 초콜릿은 어린이를 웃게 할 디저트로 눈과 입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풍선 초콜릿 케이크’는 어린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 알록달록한 풍선 모양과 귀여운 노랑 곰돌이가 장식되어 설렘 가득한 놀이공원을 떠올리게 한다. 케이크는 발로나 초콜릿을 녹여낸 초코 시트에 초코 크림이 샌드 되어 초콜릿의 진한 달콤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어린이날 케이크는 5월 1일부터 어린이날 당일인 5월 5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어버이날 및 스승의 날 케이크는 싱그러운 초록 잎과 다채롭게 만개한 튤립을 떠올리게 하는 튤립 생과일 크림 케이크이다.

25개의 꽃송이와 66개의 꽃잎으로 이루어진 튤립 초콜릿은 전문 파티시에의 솜씨로 생화를 따로 구매할 필요 없을 만큼 아름답다.

사랑의 고백, 영원한 사랑, 사랑의 시작, 배려 등 사랑과 애정에 관한 꽃말을 가진 튤립 케이크와 과일의 상큼 달콤함을 맛볼 수 있는 더 델리의 튤립 케이크는 5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 판매된다.

 

그래비티 서울 판교, 오토그래프 컬렉션의 ‘앤디쉬’에서도 어버이 날과 스승의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네이션 케이크’를 5월 1일부터 14일까지 호텔 2층의 앤디쉬 레스토랑에서 판매한다.

 

중앙에 풍성한 카네이션 모양의 루비 초콜릿을 올린 달콤하고 진한 맛의 녹차 가나슈 케이크로 현장 구매 또는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