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창작 뮤지컬, ‘어게인 여고동창생’ 높은 인기 속 연일 매진 행렬 
뮤지컬 디바 배우 박해미와 원조 댄스 가수 김완선이 함께 펼치는 콜라보
오는 6월 11일까지, 목동 로운 아트홀에서 
2023-05-29 13:38:53 , 수정 : 2023-05-29 17:44:3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복고풍 스타일 창작 뮤지컬 ‘어게인 여고동창생’이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절찬리에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창작 뮤지컬 '어게인 여고동창생' 포스터 


뮤지컬 디바 배우 박해미와 원조 댄스 가수 김완선이 만나서 펼치는 콜라보, 여기에 90년대 농구 스타 우지연의 뮤지컬 첫 데뷔 무대로 폭발적인 인기를 더해가는 ‘어게인 여고동창생’이 지난 25일 첫 공연 이후 연일 만석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어게인 여고동창생(Again Girl’s High school)은 부여여고 문라이트 멤버 주연(박해미), 추자(김완선), 미미(황석정)가 백제 문화제를 앞두고 부여 남고 밴드 태풍의 멤버 지훈(최수형)과 초원(김재만)을 운명처럼 만나 달빛 태풍 밴드를 조직하면서 벌어지는 꿈같은 고교 시절을 추억하게 만들고 있다.   


각 분야의 최고 디바 박해미, 김완선, 황석정, 하은성과 뮤지컬 배우 최수형, 김재만, 강대수 와 함께 첫 무대에 서는 우지원까지, 8090 뮤지컬 스타들이 한자리에 뭉쳐 뮤지컬의 감흥을 더해 주고 있다.  




▲어게인 여고동창생에 출연하는 뮤지컬 디바 박해미, 가수 김완선, 전 프로농구선수 우지원(좌측부터)


이번 뮤지컬에서 연출과 주연을 맡은 박해미는 자기 인생의 주연이 되라는 의미의 이름처럼 정의감이 넘치는 무대와 노래를 사랑하는 뮤지컬 배우 나주연 역을 맡아 1인 2역을 하고 있다. 


김완선은 현모양처로서 행복한 삶을 꿈꾸며 춤을 사랑했던 여고생으로, 중년이 된 현재의 모습은 누구보다 가정을 소중히 생각하는 지금의 싱글맘의 고추자 역을 맡고 있다.  



황석정은 학창시절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공부에만 올인한 홍미미를 연기하고 있다. 세월이 흐른 지금도 마음만은 누구보다 여리고 낭만적인 금사빠 역이다. 




▲어게인 여고동창생에 출연하고 있는 배우들의 모습 


나주연의 엄마를 연기하고 있는 김춘희(하은섬)는 파란만장했던 과거를 딛고 새로운 사랑을 꿈꾸는 여고생들의 멘토이자 예술을 사랑하는 성공한 CEO를 연기하고 있다. 


특히, 잘생긴 외모와 뛰어난 실력으로 90년대 최고의 농구 스타로 우뚝 섰던 우지원은 모델로 데뷔해 승승장구하며 미미가 위기에 빠졌을 때 손을 내밀어 주는 부여고 농구부 주장 지원 역을 맡아 첫 출연하는 뮤지컬 무대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 김재만은 영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차세대 하길종을 꿈꾸는 파리지앵을, 의사 집안의 내놓은 자식으로 메스 대신 기타를 선택한 기타리스트 윤지훈 역을 최수형이 맡았으며, 강대수는 초원 갈빗집 첫째 아들이자 은퇴한 권투선수 백초원으로 요식업계를 주름잡는 사업가이자 젓갈 삼겹살의 개발자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목동 로운 아트홀 모습


어게인 여고동창생은 아날로그의 마지막 X세대부터 디지털화를 겪으며 자랐던 90년대까지 쉽게 공감할 수 있고, 향수를 불러일으켜 추억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다. 또한, MZ 세대에게는 그 시대에만 느낄 수 있었던 레트로 감성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작품으로 매회 공연 때마다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잊혀가던 고교 시절을 추억하며 8090시대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어게인 여고동창생’은 지난 25일 첫 공연 후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으며 인기가도를 달리고 있다. 공연은 오는 6월 11일까지 계속된다.  


창작 뮤지컬 ‘어게인 여고동창생’은 로운 아트홀을 운영하는 공연기획사 ㈜컬쳐앤아트가 직접 기획, 제작한 작품으로 대표 이광현 프로듀서와 연출가 박해미의 첫 만남이다. 




▲어게인 여고동창생이 공연되고 있는 목동 로운 아트홀 약도


‘어게인 여고동창생’의 공연 시간은 목요일~금요일까지는 오후 7시 30분, 1회 공연되며, 토요일에는 오후 3시, 7시 30분 2회, 일요일에는 오후 3시 1회 각각 공연된다. 만 7세 이상 관람 가능하며, 좌석은 R석(15만 원), S석(10만 원)으로 되어 있다.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에서만 가능하며, 인터파크에서 여고동창생으로 검색하면 예매페이지로 바로 안내된다.


한편, 이번 ‘어게인 여고 동창생’을 기획한 이광현 프로듀서는 “㈜컬쳐앤아트에서 처음으로 자체 기획‧제작한 공연인 만큼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시간을 선보이기 위해 모든 창작진이 최선을 다해 만든 창작품”이라며, “많은 관객들이 오셔서 지나간 시간과 고교 시절을 추억하며, 회상해 보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연정보

▶공연명 : ▷창작 뮤지컬 ‘어게인! 여고 동창생’
▶기획 : ▷이광현 (㈜컬쳐앤아트 대표)
▶연출 : ▷박해미
▶극본 : ▷김나정
▶안무 : ▷이지은
▶출연 : ▷박해미, ▷김완선 ▷황석정 ▷하은섬(김나윤) ▷최수형 ▷김재만 ▷강대수 ▷우지원 등
▶공연 일자 : ▷20023년 5월 25일(목) ~ 6월 11일(일)
▶공연장 : ▷로운 아트홀 (서울시 양천구 목동서로 225 대한민국예술인센터 내)
▶제작 : ▷㈜컬쳐앤아트
▶후원 : ▷양천구청




이상인 선임기자 lagofl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