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받은 아이들의 귀환, 디지몬 어드벤처 25주년 기념전
2025-05-01 18:55:46 , 수정 : 2025-05-02 08:33:20 | 정연비 기자

[티티엘뉴스] 1999년 방영된 인기 애니메이션 '디지몬 어드벤처'의 25주년을 기념하는 특별 전시회가 5월 1일부터 7월 9일까지 서울 홍대 AK플라자 4층에서 열린다. 


아구몬 조형물

 

이번 전시에서는 그 시절, 우리는 모두 선택받은 아이들이었다'라는 주제로, 관람객들은 디지털 월드와 현실 세계를 넘나들며 추억을 되살리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판 설정화 최초 공개, 아구몬과 오메가몬 조형물 설치, 디지몬 애널라이저 및 가비지몬 바주카포 체험존 운영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거대 사이즈 오메가몬

 

특히 디지몬의 진화 과정을 보여주는 'Evolution' 섹션에서 디지몬의 상징적인 진화 과정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공간에서는 테리어몬, 로프몬 등 대표적인 디지몬들의 진화 단계를 체험할 수 있는 포토 스팟과 시각 자료, 애니메이션 설정화 등이 마련되어 있어 관람객들이 직접 진화의 순간을 실감나게 느끼며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또한, 진화 과정의 의미와 디지몬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변화하는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애니메이션 속 선택받은 아이들과 파트너 디지몬의 유대와 함께 진화가 이야기의 중요한 축임을 보여준다.

 

 


한솔이의 PC에서 디지몬 데이터가 공중을 떠다니는 모습을 재현한 조형물

 

디지몬 진화는 단순한 외형 변화뿐 아니라, 경험치 획득, 특정 조건 충족, 주인공과의 신뢰와 친밀도 등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과정이다. 전시에서는 이러한 진화의 다양한 형태와 의미를 애니메이션 설정화와 함께 설명하며, 관람객들이 디지몬의 성장과 변화를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한편 이번 전시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며, 방문객에게는 4종의 한정판 티켓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또한, 한국 전용 한정판 포스터, 피규어, 아크릴 스탠드 등 다양한 굿즈도 선보인다. 25주년 기념 신작 PV 상영, 선택받은 아이들의 성장 스토리 재현, 테리어몬·로프몬 진화 과정 포토존 등 풍성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관람 시간은 평일 11시부터 22시, 주말 10시 30분부터 22시(입장 마감 20시 30분)이다.

 

홍대 = 정연비 기자 jyb@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