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 "유사 입국 정보 입력 사이트에 속지 마세요"
2025-05-13 21:04:04 , 수정 : 2025-05-13 21:04:4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가 최근 말레이시아 입국을 준비하는 한국인 여행자들을 대상으로 Malaysia Digital Arrival Card(MDAC)와 관련한 비공식 웹사이트 이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검색 엔진에서 ‘Malaysia Digital Arrival Card’를 검색할 경우, 공식 사이트를 사칭한 유사 웹사이트들이 상위에 노출되며, 일부 사이트는 불필요한 수수료를 요구하거나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말레이시아관광청 서울사무소 측은, 이에 따라 모든 등록은 반드시 말레이시아 정부가 운영하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카밀리아 하니 압둘 할림 말레이시아 관광청 서울사무소 소장은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말레이시아 방문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이 올바른 정보에 기반해 등록 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정확한 안내에 집중하고 있다”며, “공식 등록 사이트를 반드시 이용하고, 불분명한 출처의 사이트 이용은 삼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Malaysia Digital Arrival Card(MDAC)는 말레이시아 정부가 외국인 입국자를 대상으로 시행 중인 의무 사전 등록 제도다. 말레이시아에 입국하는 외국인은 도착 3일 전까지 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등록 절차는 아래와 같다.
 

▲MDAC 공식 등록 사이트 바로가기

 

 

■ MDAC 공식 등록 등록 절차

 

1. 공식 사이트에서 MDAC 양식 작성

2. 도착 3일 전까지 제출 → 등록 확인 이메일 수신

3. 말레이시아 도착 후, 이민국 심사대에서 확인 절차 진행

 

단, 싱가포르 국민이나 외교 및 공무 여권 소지자, 말레이시아 영주권자 및 장기 체류 비자 소지자, 브루나이 GCI(Common Certificate of Identification) 소지자, 브루나이-말레이시아 빈번 여행자 프로그램 등록자, 태국 국경 통행증 소지자, 인도네시아 국경 통행증 소지자는 등록이 면제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말레이시아 이민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