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트래블헬퍼와 함께 하는 시각장애인 초청 무장애 팸투어 개최
소리와 감각으로 만나는 제주, 6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진행
강봉석 공사 관광산업혁신그룹장,“시각, 청각 활용한 제주만의 시그니처 콘텐츠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
2022-06-07 10:49:20 , 수정 : 2022-06-07 11:00:40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전국적으로 무장애 여행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6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시각장애인 초청 제주 시그니처 무장애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운드워킹 (슬리핑라이언 제공)


이번 팸투어는 ‘소리와 감각으로 만나는 제주’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소리로 만나는 제주 ▷향기와 맛으로 느끼는 제주, ▷몸으로 체험하는 제주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사운드워킹 (슬리핑라이언 제공)


소리로 만나는 제주는 J-스타트업 기업인 슬리핑라이언의 마인드 사운드 워킹 체험으로 구성, 직접 제주 자연의 소리를 채록하며 새로운 제주를 느끼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향기와 맛으로 느끼는 제주는 편백 센트스톤 향수 만들기, 제주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 다도 명상 등으로 구성되는 등 다양한 제주의 향과 맛을 담았다.



▲사운드워킹 (슬리핑라이언 제공)


몸으로 체험하는 제주는 오름 레일바이크 체험, 동굴체험, 해변과 숲에서의 힐링 프로그램 등 제주에서 진정한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됐다. 


특히 이번 팸투어에는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관광 특화 직무로 육성한 트래블헬퍼가 시각장애인의 관광활동을 돕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치유의숲 숲힐링 (제주관광공사 제공)


공사는 팸투어 참가자들과의 매칭을 통해 향후 트래블헬퍼의 직무활동과 서비스가 한층 고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봉석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혁신그룹장은 “기존의 무장애 관광 콘텐츠는 각 장애 유형에 맞게 특화되어 개발된 콘텐츠가 드물었다”며 “소리를 활용한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시각, 청각을 활용한 제주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취다선리조트 다도명상 (제주관광공사 제공)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무장애 관광 대표 브랜드인 같이가치 제주를 통해 장애인·비장애인을 넘어 모두가 같이 여행할 수 있는 제주를 위해 다양한 무장애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무장애 관광 정보와 같이가치 추천코스는 제주도 공식 관광정보 포털 비짓제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 초청 팸투어 세부일정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