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의 주요 축제] 무더위·스트레스 잊을 전국 방방곡곡 축제 모음
2018-07-03 21:05:26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더위야 물렀거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7월. 몸도 마음도 분위기 전환이 필요하다. 스트레스 해소는 온갖 근심, 걱정 버리고 신나게 즐기는 것이 최고 아닌가. 스트레스 해소에 제격인 축제, 우리나라 곳곳에서 열리는 알짜 축제를 소개한다.

 

평창 더위사냥축제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땀띠공원 일원에서 '더위사냥 축제'가 열린다. 물총대전, 풀장전쟁, 땀띠공원 냉천수 체험 등 물놀이 프로그램은 물론 캠핑체험, 맨손 송어잡기, 광천선굴 트랙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각종 공연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귀신사냥 WATER WAR(물총대전), 더위야 놀자 에어바운스(물풀장), 신비의 땀띠물 체험, 꿈의대화 캠핑장 운영, 등골오싹 광천선굴 체험, 송어 맨손잡기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는 물양동이 QUIZ, 워터캐논, 물풍선 난장 등 각종 물놀이 체험, 치즈만들기, 풍선아트,부채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마당을 비롯해 7080통기타, 추억의 영화상영 등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 해바라기 포토존, 동물먹이주기 체험 등, 강냉이 음식, 더위사냥 치맥파티 등 각종 먹거리도 준비돼 있다.

 


가족과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 시원한 대화천 강변을 따라 조성된 예쁜 해바라기 꽃길과 고향의 푸근함과 넉넉한 인심을 배경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시원하고 신나는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

 

▶기간: 2018. 7. 27 ~ 8. 5

▶위치: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해뜰마을길 49-7

▶장소: 대화면 땀띠공원 일원

▶주최/주관: 평창더위사냥축제위원회

 

 

태안 연꽃축제

 

태안으로 피서를 계획하고 있다면 연꽃축제도 방문해 보자. 충남 태안군 남면 신장리 태안수목원의 수생정원은 만의길, 모네의정원, 연원, 수련원 황금삼나무길, 낙우송길로 조성되어 여름철 청량감을 준다.



이곳에선 매년 7~8월경 연꽃축제를 개최해 태안을 찾는 피서객에게 볼거리, 쉴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6월 30일에 개최한 연꽃축제는 10만㎡ 규모의 청산수목원에서 연꽃과 수생식물 200여 종, 홍가시나무, 황금 메타세쿼이아, 팜파스글래스 등 600여 종을 볼 수 있다.



행사는 밀레정원산책, 모네의연원 그네타기, 분수감상, 만의길 산책, 웨딩촬영 및 리웨딩 촬영, 연꽃관람 및 감상, 사진촬영, 개구리잡기, 연종류 알아맞히기, 삼족오 미로정원에서 삼족오 찾기, 미오공원에서 벽화감상 및 벽화찾기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연원감상, 미로정원에서 삼족오 찾기, 고객의정원, 만길산책, 염소풀주기, 황금삼나무길산책, 개구리잡기, 허브원감상 등이 있다.
 

부대 행사로는 사생대회, 음악회, 사진촬영, 연잎수확, 식물관찰, 토끼풀주기, 염소풀주기, 미로 공원에서 삼족오찾기 등이 벌어진다.

 

▶기간: 2018. 6. 30 ~ 8. 26

▶위치: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남면)

▶행사장소: 청산수목원

▶주최/주관: 청산수목원

 

 

화성 품앗이공연예술축제

 

공연 관람도 피서의 한 방법이다. 경기도 화성 민들레연극마을에서는 7월 19일부터 22일까지 품앗이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는 10회를 기념해 '베이비드라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기저귀 차고 젖꼭지 물고 공연을 보는 진풍경의 공연을 펼치는 베이비드라마의 대표적인 공연은 극단민들레가 개발하는 <잼잼>, <새> 이외에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활동하는 '라 소시에타 델리 시베타 (La Società della Civetta) 극단의 <물방울> 등이다.


 

어린이와 함께 볼 수 있는 공연도 다양하게 열린다. 그림자와 영상미디어를 활용하여 관객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자극하는 <오필리아의 그림자극장>, 관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자놀이와 지경다지기를 활용한 대동놀이 <놀이와 사자>, 어느 한 할머니의 저승 가는 길을 한국적인 색을 입혀 유쾌하게 풀어낸 <나들이> 등 세대를 아우르는 공연을 준비했다고 주최측은 설명했다.

 

특히 인도, 파키스탄, 필리핀, 스리랑카, 네팔 등 아시아의 예술가들이 우리의 옛이야기나 지역 이야기를 바탕으로 각국의 이야기를 전하는 <레지던스 개발작품>도 볼거리 중 하나이다.


축제장에는 화성시 미디어센터와 함께하는 드론체험과 한여름 무더위를 식혀줄 물놀이장도 마련되어 있다. 탈만들기, 대나무물총만들기 박그리기, 천연염색 등의 만들기체험,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의 전통놀이 또한 민들레연극마을의 잔디마당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기간: 2018. 7. 19 ~ 22

▶위치: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이화뱅곳길22

▶장소: 화성 민들레연극마을

▶주최/주관:화성시문화재단, 민들레연극마을, ㈜극단민들레/이화뱅곳마을, 민들레놀이극연구소, 이화뱅곳마을, 민들레놀이극연구소

 

 

진안군 마을축제

 

진안군 마을축제는 '마을축제의 원조'로 불린다. 44개 마을주민이 스스로 계획하고 준비하고 진행하는 축제로 유명하다. 기획공모사업_6개 지역 공동체 지역의 기관 단체도 축제에 참여한다. 진안군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며, 특색 있는 프로그램 선정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적 다양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축제와 만나장은 지역내 문화장터로 문화예술이 접목된 프리마켓이다. 지역의 셀러, 문화기획자들이 함께하여 풍성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진행된다. 진안군 마을축제 문화공연을 지원하는_한마음 봉사단은 마을축제 참가 마을 중 공연 요청 시 무료 공연도 가능하다(사전 일정협의).

 

▶기간: 2018. 2. 20 ~10. 31

▶위치: 전라북도 진안군 진안읍 마이산로 160

▶장소: 진안군 일원

▶주최/주관: 진안군,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진안군, 진안군마을축제조직위원회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