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뉴스] 코로나19로 달라진 명절…모임 대신 취향대로 ‘DIY 휴식’
달라진 명절 풍경, 안전하고 알차게 즐겨 보자!
호텔업계, 개인의 취향대로 즐기는 설 연휴 휴식 제안
2021-02-09 14:39:46 , 수정 : 2021-02-09 16:12:36 | 임민희 에디터

 

[티티엘뉴스] 코로나19 여파로 이번 설 명절에도 귀향이나 대규모 모임이 어려워졌다. 대신 각자 취향에 맞게 안전하게 설 연휴를 즐기려는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호텔업계는 안심은 강화하는 한편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이색 호캉스 패키지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관계자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으로 인해 소규모 가족단위나 나 자신에게 집중하는 연휴를 즐길 것으로 보인다”며 “당분간 이런 추세가 이어질 전망인 만큼 취향에 맞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 설 연휴도 식후경!  

이번 설에도 가족끼리 소규모로 명절을 보내야 하므로 집에서 손쉽게 조리하는 ‘홈쿡’ 또는 안전하게 호텔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집에서도 특급호텔 레스토랑의 음식을 맛볼 수 있도록 양념 소갈비 밀키트 상품을 출시했다. 뷔페 ‘온 더 플레이트’의 시그니처 메뉴로, 셰프가 엄선한 미국산 소갈비를 특제 소스에 48시간 동안 숙성시켜 부드러운 식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특히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자체 제작한 보냉 가방에 포장해 선물용으로도 제격이다. 식사 후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복주머니 케이크도 선보였다.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상큼한 레몬 커드를 크레페로 겹겹이 감싼 복주머니 디자인이 돋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은 정통 일식 조찬을 즐길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브랙퍼스트 앳 스시조’ 패키지를 내놨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일식당 스시조의 프라이빗 룸에서 정갈한 일식 한상뿐만 아니라 탁 트인 도심 풍경까지 즐길 수 있다. 객실 타입에 따라 완도산 전복을 듬뿍 넣은 전복죽과 메로 된장구이 등으로 구성된 ‘전복죽 정식’ 또는 복어를 지리로 끓여낸 ‘복나베 정식’을 제공한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간편식 판매 플랫폼 '쿠캣마켓'의 인기 전통주와 디저트 박스를 제공하는 '쿠캣마켓과 함께하는 술기로운 생활' 패키지를 선보였다. 쿠캣의 전통주 소믈리에가 직접 선정한 전통주 '고흥 유자주’와 인기 디저트 '딸기쏙우유 찹쌀떡' 1박스, 빵에 발라먹는 쿠캣 인기 스프레드 3종이 포함돼 객실에서 원하는 조합으로 디저트와 술을 즐길 수 있다.

 

■ 연휴의 기본은 ‘휴식’… 명절 증후군 없는 ‘릴렉스형’

이번 설 연휴가 지나면 한동안 달력에서 ‘빨간 날’을 찾아보기 어렵다. 당분간 오지 않을 연휴인 만큼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겨우내 쌓인 피로를 풀어 보자.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연휴 내내 여유롭고 편안한 힐링 경험을 제공하고자 ‘윈터 시트론 스파’를 운영한다. 윈터 시트론 스파는 야외 오션스파 ‘씨메르’를 유자 콘셉트로 단장한 유자 온천으로, 온천수에 생유자를 풀어 연휴철 건강과 면역력을 챙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특히 안전한 이용을 위해 씨메르를 3부제로 운영하며 하루 3회 방역 클리닝을 실시하고 있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안전한 설캉스를 즐길 수 있는 '소(牛)망 가득 설'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연회장 그랜드 볼룸에서 조식을 제공하며, 사계절 온수풀, 럭셔리 스파 ‘더 스파 앳 파라다이스’ 20%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KF94 마스크, 손 소독제, 안심 물티슈로 구성된 위생 키트도 증정해 안심하고 오롯이 휴식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파라다이스시티는 ‘안심 호캉스’ 경험을 제공하고자 ‘치휴(治休) 캠페인’을 진행하며 방역과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특히 방역·위생 관리 전담팀을 신설해 호텔 전반에서 철저한 방역과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편안한 명절 호캉스를 위해 ‘힐링 앳 안다즈 패키지’를 출시했다. 홈 헬스케어 전문 기업인 세라젬의 척추 의료가전 및 안마의자를 발코니 스위트 전 객실에 비치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의 온전한 휴식을 제공한다. 마사지기 외에도 스파 트리트먼트, 레이트 체크아웃 등으로 외부 여가 활동이 어려운 요즘 건강과 휴식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

 

■ ‘코로나 레드’ 날리고 싶다면 이색적인 액티비티로∙∙∙ ‘레저형’

길어지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있다면 이색 액티비티가 제격이다. 겨울 설원을 만끽할 수 있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부터 따뜻한 실내 레저활동까지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휘닉스 평창은 설원을 달리며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스노우 모빌 투어'와 휘닉스 평창의 시그니처 체험 프로그램 ‘포레스트 캠핑’을 제안한다. 스노우 모빌을 타고 눈길을 달리며 시원한 스피드를 경험하고 겨울철 흰 눈으로 덮인 숲 속 낭만 캠핑 체험을 할 수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더위크앤리조트에서는 실내에서 올인원 액티비티를 해결할 수 있다. 실내 야광 미니 골프장 ‘글로우펏’에서 해외에서 색다른 엔터테인먼트로 각광받고 있는 ‘블랙 라이트미니 골프’를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실내 클라이밍 코너 등도 마련했다. 워터파크 ‘아쿠아벤처’에서 실·내외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VR 시뮬레이터 게임이 구비된 ‘펀존’도 이용 가능하다.

 

임민희 에디터 lmh1106@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