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중국 문화관광부 대표해 관광전문기자협회에 감사패 전달
2021-12-28 17:19:35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소장 따이스솽)가 중국 문화관광부(부장 후허핑)를 대표해 28일 오후 2시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에서 관광전문기자협회(회장 이상인)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현재 중국 출장으로 부재중인 따이스솽 소장을 대신해 이홍국 과장이 전달했다.
 

▲왼쪽부터 이홍국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과장, 이상인 관광전문기자협회 회장

 

중국의 문화관광 분야를 총괄하는 문화관광부는 2018년 3월 문화부와 국가여유국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이번 감사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2021년 관광업계가 큰 어려움을 겪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중국이 자랑하는 문화와 관광자원을 한국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관광전문기자협회의 노력을 기리는 의미를 담았다.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관광 분야 전문기자들로 구성해 지난 2014년 설립된 관광전문기자협회는 관광업계 및 각 지역의 여행지 취재 등 국내외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인 관광전문기자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한중 관광 발전에 노력해 온 중국주서울사무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협회와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가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양국 관광교류 증진에 매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