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금산금빛시장 문화관광형 특성화 총력
음식거리 조성, 문화관광형 특성화 시장 육성 등 추진
금산군,“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
2022-02-17 10:36:07 , 수정 : 2022-02-17 10:52:33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금산군(군수 문정우)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금산금빛시장 활성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금산군이 활성화에 나선 금산금빛시장 모습 


주요 추진방향으로 시장 내 소골목 음식거리 조성, 청년몰 활성화,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 CCTV 시설 현대화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방문객 유입을 위해 추진되는 소골목 음식거리는 금산만의 특색있는 먹거리 특화거리를 조성하기 위해 현재 상인회와 점포 운영에 관해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


군은 조성된 음식거리에 공유주방 조성 골목을 시범 조성하고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청년몰 활성화 사업은 청년 상인들이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마케팅, 점포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문화관광형 특성화시장 육성 사업의 경우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공모 사업을 통해 추진되고 있으며 올해 음식특화거리, 공유경제형 주민연계에 나선다. 


특히, 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해 시장 고유의 특장점을 집중 개발해 전통시장의 한계 극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상인과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추진되는 CCTV 설치 사업으로는 시장 내부 및 외각에 감시카메라를 설치해 범죄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시장 이미지를 확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침체화되고 있는 전통시장을 활성화를 위해 금산금빛시장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며, “이용객이 늘어 실질적으로 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