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안항공, 일론 머스크의 '스타링크' 기내 도입
2022-05-02 20:01:26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하와이안항공(HA)이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 '스타링크'를 기내에 도입하기로 했다. '스타링크'는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가운데 일론 머스크가 우크라이나의 통신망 확보를 위해 스타링크 서비스를 지원하면서 성능과 가치를 더욱 인정 받고 있는 위성 인터넷 서비스다.


스타링크는 저궤도 소형 위성 다수를 띄워 지구 전역에서 이용 가능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하와이안항공은 스타링크의 혁신적인 레이저 메쉬 네트워크(Laser Mesh Network) 기술을 바탕으로 기내에서 빠르고 끊김 없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찾아냈다. 내년부터 에어버스 A330과 A321네오(NEO), 새롭게 도입 예정인 보잉 787-9 등의 항공기에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인천-호놀룰루 노선을 포함한 하와이안항공의 태평양 횡단 노선 및 하와이 주내선 탑승객은 별도의 로그인 및 결제 절차 없이 무료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기내에서 콘텐츠 스트리밍과 게임을 즐기고 실시간 업무 처리, 하와이 여행 계획 수립은 물론 SNS 업로드까지 가능해진다. 

피터 인그램(Peter Ingram) 하와이안항공 CEO는 “주요 항공사 중 최초로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도입해 승객들은 하늘에서도 최상의 네트워크 환경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하와이안항공만의 따뜻한 환대 서비스와 함께 빠르고 끊김 없는 무료 와이파이 혜택을 기내에서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조나단 호펠러(Jonathan Hofeller) 스페이스X 스타링크 영업 담당 부사장은 “하와이안항공은 승객들이 이륙 전 영화를 미리 다운로드하는 등의 번거로움 없이 기내에서 고속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승객들은 각자의 좌석에서 세계 최고의 인터넷 서비스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