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전통주 구독상품으로 MZ세대 타깃 경북여행 홍보
경북 전통주 활용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 위한 시리즈 상품 홍보지원   
공사 김성조 사장, “트렌디한 전통주 활용해 MZ세대 겨냥 경북여행을 활성화 시키겠다”
2022-10-12 11:27:10 , 수정 : 2022-10-12 15:27:24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에서는 MZ세대의 경북여행 이미지 제고와 방문 유도를 위하여 10월부터 12월까지, 총 3개월 간 경북 우수 양조장과 전통주 구독 플랫폼 주간감성과 협업하여 ‘경북 전통주 시리즈’를 홍보 및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경북관광홍보를 위한 도원결의 패키지


이번 경북 전통주 시리즈는 최근 MZ세대가 주목하고 있는 경북 전통주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관광에 융합함으로써 젊은 세대의 경북 여행을 유도하고 나아가 관련 온라인이벤트와 관광 상품의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기획됐다.


도내 양조장에서 생산하고 있는 상품을 전통주 구독 플랫폼인‘주간감성’을 통해 출시하고, 구독자 대상으로 경북 여행책자 및 리플릿을 제공, 다양한 SNS이벤트를 통해 2030 전통주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경북여행 이미지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 MZ세대의 관심사인 인생샷 포토스팟을 소개하기 위해 출판한 경상북도 사진 명소 100선 가이드북인경북 인생사진관 책자를 함께 제공하여 경상북도의 다채로운 관광지를 함께 소개한다.


10월 상품인 도원결의 패키지는 실제 2030세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덕군의 우수양조장 영덕주조에서 생산되며, 복숭아 증류주 도원결의 3종과 달달한 초코맛이 돋보이는 행복한 상상 1종으로 구성되어있다. 경북 의성 출신의 젊은 청년 작가 우키마의 일러스트 라벨링으로 경북여행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한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 전통주와 관광의 결합을 통해 최근 전통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MZ세대들에게 경북여행이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가기를 바란다”며, “트렌디한 전통주를 활용하여 MZ세대 겨냥 경북여행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말했다.


경북의 술 시리즈는 이달 25일까지 주간감성 홈페이지에서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면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SNS를 통한 경북 전통주 시리즈 체험단 모집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이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관광 SNS채널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의 전통주 활용 경북관광 마케팅 추진사업 현황

▶추진목적
2030세대가 주목하는 경북의 인기 전통주들을 활용한 온라인마케팅 및 인센티브 지원 사업 운영으로 고정된 경북관광 이미지를 탈피, 2030 FIT관광객을 대상으로 홍보효과 증대 

▶추진사업 
▷경북 전통주 시리즈 온라인 홍보지원 및 이벤트(~12월까지) : 도내 우수양조장의 상품으로 구성된 ‘경북 전통주 시리즈’를 구매하는 고객 대상 SNS이벤트 및 온라인 체험단 모집 등 체험기회 제공과 상품구매 시 경북여행 홍보책자와 리플릿 제공으로 여행욕구 자극 
▷경북 관광술래」 여행 인센티브 지원 : 경북 전통주 양조장 연계 체험프로그램을 통한 경북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하여 국내 여행업체 대상 양조장 연계 상품 운영 여행사에게 인센티브 지급 : 당일코스, 1박2일 코스 지원하며 지원금액과 지원내용은 공고문에서 확인 (공사 홈페이지 확인 가능)



●경상북도와 함께하는「경북 전통주 시리즈」 구독 방법

1. 주간감성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10월 25일까지 이달의 작품 메뉴에서 영덕주조X우키마작가 상품을 유료 구독한다.
3. 10월 30일부터 순차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4.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주간감성 홈페이지 및 경북나드리 인스타그램 확인 요망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