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도 여자아이들도 찾은 하얏트 리젠시 방콕 스쿰빗 경쟁력은
2022-12-12 22:54:04 , 수정 : 2022-12-12 23:13:46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3년여의 코로나19 팬데믹 공백이 있었지만 우리 여행객들은 태국(Thailand)을 잊지 않았다. 자가격리 등 입국절차가 까다로웠던 지난해 말부터 입국이 자유로운 현재까지 태국을 방문하는 여행객 수는 급증 추세를 보이고 있다. 

 

하얏트 리젠시 방콕 스쿰빗(Hyatt Regency Bangkok Sukhumvit)의 마케팅 매니저 펀파닛 니팥타사트(Pornpanit Nipattasat, 이하 미우) 씨는 “호텔 숙박객 통계만 분석해도 한국인들의 태국 방문률은 외국인 중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올겨울 호텔을 방문할 한국인을 위한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우 매니저와 나눈 일문일답을 통해 태국의 현황과 하얏트 리젠시 방콕 스쿰빗에 대해 소개한다. 

 

◆하얏트 리젠시 방콕 스쿰빗 주요 개요

 

-스쿰윗 도로 중심부 위치

-지상철 BTS 나나 역과 스카이워크 연결

-태국 모던 하우스 디자인

-총 273 객실

-1,300 평방미터 이상(13,993 평방피트)의 미팅 공간

 

 

◆펀파닛 니팥타사트(Pornpanit Nipattasat) 마케팅 매니저는

 


• 2018년 입사 

• 100만 바트 클럽 호텔 캠페인을 성공시키며, 1550만 바트 이상 홍보 가치 창출 

• 다수의 스테이케이션 론칭 등 태국 현지 시장에서 입지 구축

• 호텔 공식 웹사이트와 통합된 전자 바우처 스토어 구축으로 2021~2022년 700만 바트 이상의 추가 수익 창출

• 태국 정통 요리 전문점인 방콕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카오'와 성공적인 파트너십 구축

 


Q. 이번에 방한한 특별한 목적이 있나.

 

7월부터 새롭게 선보인 하얏트 리젠시 방콕 스쿰빗 호텔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려고 왔다. 또 3년여 간 변한 방콕의 볼거리, 즐길거리 등도 소개할 계획이다. 

 

 

Q. 해외여행 재개 후에 한국인이 태국을 많이 방문하고 있다는데.

 

우리 호텔만 봐도 한국인은 외국인 중에는 미국 다음으로 2위에 올라있다. 7월부터 11월까지 투숙객 수를 비교하면, 2019년 1년 간 방문한 숫자에 육박할 정도이다. 

 

 

Q. 올해 방문한 한국인의 특징을 팬데믹 전과 비교하면 다른 점이 있을까.

 

패키지 등 단체 여행객 수가 확연하게 줄어들은 것으로 나타난다. 개별자유여행객 중에는 젊은 여성들이 친구들과 오거나 커플이 방문하는 경우가 크게 늘어났다. 

 

 

Q. 호텔만의 강점이 있다면.

 

우선 접근성이 매우 좋다. 공항에서 40여 분 거리에 있는데다, 공항철도와 BTS로 이동할 수 있다. 나나(Nana)역에서 호텔까지 스카이브리지로 연결돼 있는 점도 매력적이지 않나. 공항철도를 이용하고 싶지 않으면 리무진 서비스도 예약할 수 있다. 사전에 우리에게 리무진 서비스를 예약신청하면,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F&B도 우리 호텔의 자랑거리 중 하나이다. 1층에 미슐랭 레스토랑이 있고, 루프탑에서는 다양한 음료과 공연, 퍼포먼스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호텔 인근에는 방콕에서 가장 큰 공원이 있어서 아웃도어 액티비티 및 그룹 활동에 적합하다. 또 호텔 근처에는 쇼핑몰과 레스토랑, 코리아타운 등이 있다. 방콕 로드뷰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툭툭이를 대여해줄 수 있다.  

 


Q. 루프탑 바가 매력적으로 보인다. 겨울시즌에 그곳에서 예정된 루프탑 바 이벤트가 있나.

 

29~31층에 있는 루프탑 바에서는 매월마다 태국의 아티스트를 초청해서 라이브공연을 진행한다. 또 웨딩 및 풀문파티도 할 수 있다. 올 겨울에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브런치와 디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새해 카운트다운을 이곳에서 즐겨보는 것도 추천한다. 


 


Q. 넓은 미팅공간과 환대 서비스 등 MICE 고객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을 것 같다.

 

팀 별로 다양한 취향과 선호도가 있을 수 있는데 우리는 그것을 수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췄다. 가령, 커피브레이크 타임에는 테국 테마, 일반 음료와 다과, 웰빙 컨셉 등 팀에 맞는 테마로 준비할 수 있다. 
 

한국인 고객을 위한 환대 서비스 역량도 갖췄다. 리셉션에 한국인 직원이 근무하고, 고객이 체크인하면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김치찌개, 제육볶음 등도 아침식사로 제공할 수 있다. 

 

▲프레지던트 스위트 전경

 


Q. 한국인 연예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호텔이라고.

 

이승기 씨와 아이돌 그룹 ‘여자아이들’ 등이 호텔에서 화보 촬영을 했다. 

 

 


Q. 향후 계획은. 

 

파타야는 내년에, 방콕은 내후년에 새로운 하얏트 리젠시 호텔이 오픈할 예정이다. 그러면 태국에 총 아홉 곳의 하얏트 호텔이 생기는 거다. 하얏트 호텔은 연합하여 한국 시장에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