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방문위원회, 공식 활동 재개
2023-02-16 21:58:51 | 김종윤 기자

[티티엘뉴스] 미국방문위원회의 한국 지부(Visit USA Committee-Korea)는 2월16일,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에서 미국방문위원회 활동 재개를 알리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미국방문위원회는 미주 지역 여행 업계 파트너들의 공동 협력 하에 미국 여행 시장 개발 및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된 비영리 단체로 약 20여개 회원사로 구성해 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첫 공식 출범 자리인 이번 정기회의에는 주한 미국 대사관 상무부의 마이클 김 상무관이 참석해 미국 여행 시장의 현황을 공유하고, 2023년 미국방문위원회 이사진을 소개하며 본격적인 위원회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하와이안항공(HA) 유수진 지사장 △유나이티드항공(UA) 박범준 이사 △미국관광청 김은미 대표 △타이드스퀘어 윤민 대표이사 △캘리포니아관광청 이은경 대표.

 

2023년 미국방문위원회 위원장으로 새로 위촉된 하와이안항공의 유수진 지사장은 “미국방문위원회는 이번 정기회의을 시작으로 항공사, 관광청 및 새롭게 합류한 여행사와 렌터카 회원사까지, 함께 적극 협력하여 여행 지역으로서의 미국을 홍보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한 미국대사관 손현중 선임 상무전문위원은 “미국방문위원회는 약30여개의 국가에서 운영되고 있는 가장 활발한 위원회로서, 타 국가들과 서로 벤치마킹하여 발전해 나가는 한국 지부가 되길 기대하고 대사관 또한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미국방문위원회의 한국 지부 회원사(가나다 順)

 

 1.    괌정부관광청
2.    대한항공
3.    델타항공
4.    라스베이거스관광청
5.    로스앤젤레스관광청
6.    미국관광청
7.    샌프란시스코관광청
8.    시애틀관광청
9.    아메리칸항공
10.   알라모렌터카
11.   에어캐나다
12.   유나이티드항공
13.   캘리포니아관광청
14.   타이드스퀘어
15.   투어마트
16.   팍스투어
17.   하나투어
18.   하와이관광청
19.   하와이안항공
20.   허니문리조트
21.   허츠 렌터카
22.   주한미국대사관

 

미국방문위원회는 상반기 미국 다큐멘터리 프리미어 상영회 개최, 주한 미국 상공회의소와의 공동 프로모션 행사, 미국 관광청 세일즈 미션에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국의 매력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2022년 미국을 방문한 총 한국인 총 방문객 수는 91만9796명으로, 전년 대비 353.7% 성장을 기록하며 미국 방문 국가 중 7위를 차지했다.

 

현재 미국방문위원회는 회원사를 모집 중이며 문의 및 가입은 미국 방문위원회 사무국인 아비아렙스코리아에 연락하면 된다.

 

 

김종윤 기자 yoons35@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