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상업·문화 중심지 아부다비, 아부다비컨벤션뷰로 한국사무소 개소
2023-03-08 21:50:44 , 수정 : 2023-03-15 09:29:15 | 편성희 기자

[티티엘뉴스] 아랍에미리트(UAE) 연방의 수도인 아부다비(Abudabi)가 한국과의 교역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키워드로 M.I.C.E(마이스)를 택했다. 아부다비 문화관광부 산하 마이스 산업을 담당하는 아부다비컨벤션뷰로(Abu Dhabi Convention & Exhibition Bureau)는 1월30일 아부다비컨벤션뷰로 한국사무소 개소를 공식 발표했다. 

 

 

 

◆ 한국사무소, 마이스 비즈니스 집중

 


▲무바라크 하마드 알 샤미시 아부다비 컨벤션뷰로 국장

 

1월31일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무바라크 하마드 알 샤미시 아부다비 컨벤션뷰로 국장(Mubarak Hamad Al Shamisi, Director of Abu Dhabi Convention Bureau)은 “아부다비 컨벤션뷰로는 아부다비 정부의 2030 경제 비전에 맞춰 혁신적이고 실행 가능한 비즈니스 이벤트를 촉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한국사무소 개소는 마이스 비즈니스에 집중해 한국 시장에 공격적인 어필을 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특히 '어드밴티지 아부다비 프로그램'은 마이스 행사 또는 이벤트 주최자가 필요한 맞춤형 목적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아부다비에서 행사를 진행했을 때 다양한 혜택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지원금과 규모에 따라 주최자‧담당자에게 아부다비 사전답사 경비 등의 지원 혜택도 있다. 50명 미만의 그룹이라도 현지 박물관 또는 테마파크 입장권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마이스 강국에 걸맞은 인프라

 

에미리트의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인 아부다비는 아부다비 도심, 알 아인(Al Ain), 알 다프라(Al Dhafra) 3개 지역으로 200여 개의 섬으로 이뤄져 있다. 드넓은 사막과 산, 아름다운 해변과 따뜻하고 맑은 물, 사막 섬과 오아시스 등의 다양한 지형을 가진 고대 문명 도시이면서, 최첨단 시설을 갖춘 세계적인 대도시인 아부다비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만족스럽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게 아부다비컨벤션뷰로 한국사무소 측의 설명이다.

 

▲위쪽 Louvre Abu Dhabi, 아래쪽 4x4 wildlife safari tour Arabian Wildlife Park, Sir Bani Yas Island

 

 

아부다비에서는 예술, 문화,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연중 세계적인 이벤트들이 열리고 있다. 그에 걸맞은 인프라도 화려하다. 아부다비에는 총 168개의 호텔(약 3만2900객실)이 있으며, 지속적으로 신규 호텔들이 개장할 예정이다. 또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을 비롯한 역사적인 유적과 건축물을 둘러볼 수 있고 다양한 자연환경에서 다이내믹한 체험을 포함한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관광명소 및 박물관에서도 다양한 행사가 가능하다. 

 


◆세미나·설명회·교육 등 추진

 


▲아부다비 컨벤션뷰로 관계자들과 한국사무소를 맡은 에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들.

 


한국인들의 아부다비 마이스 방문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아부다비 컨벤션뷰로 측은 한국사무소인 에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 한국 기업, 협회, 행사 주최자, 마이스 기관 및 기타 산업 관계자들에게 아부다비가 가진 마이스 인프라 현황을 소개하는 세미나, 설명회와 지원 정책 교육을 통해 마이스 목적지로서 아부다비의 인식 제고를 꾀할 계획이다. 

 

▶지원 프로그램 문의= 아부다비컨벤션뷰로 한국사무소(에스마케팅커뮤니케이션즈) 
 

 

▲아부다비컨벤션뷰로 홈페이지

 


   

◆ 아부다비, "그곳이 알고 싶다"

 

아부다비는 오만과 사우디아라비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에미레이트의 상업과 문화의 중심지로 알려져 있다. 인구는 290만 명으로 아부다비 사람들은 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전통과 부족 역사에 대한 자부심을 바탕으로 타지인들에 대해 따뜻한 환대를 실천하고 있다.  

 


▲AbuDhabi2020-March3

 


 

◆문화·농업·에너지 등 풍부한 자원

 

아라비아만 연안에 위치한 아부다비는 주요 엔터테인먼트 명소가 있는 야스 섬과 루브르 아부다비가 있는 사디야트 섬 등 여러 섬으로 구성되어 있다.

 

알 아인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과 해발 1240m의 아부다비 최고봉인 제벨 하피트 등이 유명하다. 다프라는 농업의 중요한 중심지이며, 매년 세계적인 대추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유전과 가스전도 있다. 에미레이트는 세계 주요 석유와 가스의 생산국이자 수출국 중 하나이며 동시에 대체 에너지 및 재생 가능 에너지 분야의 선진국이기도 하다. 

 


◆아부다비에서 꼭 가야하는 관광지

 

01. 세이크 자이드 그랜드 모스크 Sheikh Zayed Grand Mosque

 

▲Sheikh Zayed Grand Mosque

 


아랍에미레이트 초대 대통령 ‘세이크 자이드’의 아랍 국가들의 화합을 기원하기 위해 지은 세계에서 8번째로 규모가 큰 이슬람 사원이자 하얀 외관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82개의 크고 작은 돔과 4개의 청탑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이다. 높이 12.2미터, 무게 2.2톤인 세계에서 가장 큰 샹들리에로도 유명하다.

 

 

02. 르부르 아부다비 Louvre Abu Dhabi 

 


▲Under Louvre Abu Dhabi Dome of Light 

 


2007년부터 프랑스와 협약을 맺어 아부다비 문화 관광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루브르 아부다비는 2017년 11월 개관하여 현재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아랍 최초의 세계적인 박물관인 루브르 박물관은 빛의 건축가 ‘장 누벨’이 설계한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루브르 아부다비에서는 작품 관람 뿐 아니라 카약 탑승과 선셋 카페 등 특별한 체험도 할 수 있다.

 

 

03. 카스르 알 와탄 Qasr Al Watan Palace

 

 


▲Qasr Al Watan Palace

 


‘대통령 궁, 아부다비 궁, 아부다비 왕궁’ 이라고 불리는 관광지이다. 아부다비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국빈 방문, 정상회의 등이 이루어지는 아랍에미레이트의 공식적인 회의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다. 내부 메인 돔은 지금 37미터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돔으로 유명하다.
 

 

04.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 Ferrari World Abu Dhabi

 

▲Ferrari World Abu Dhabi

 

세계 최초의 페라리 브랜드 테마파크로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야스섬에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롤러코스터라는 ‘포뮬러 로사’가 유명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240km. 그 밖에도 전시 중인 다양한 페라리 자동차를 구경하는 재미도 챙길 수 있다.

 

 

05. 에미레이트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 Emirates Palace Mandarin Oriental

 

 


▲Emirates Palace


아부다비의 최고급 럭셔리 호텔이다. 원래 왕족들을 위한 궁전으로 지으려다 호텔로 바뀌었다. 공사비만 약 3조4000억 원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공사비가 들었다. 모든 내부 장식과 인테리어는 24k 금으로 마감되었으며, 호텔 장식을 위해 사용된 금의 양만 8톤이나 된다고 한다. 호텔 모양은 본 뜬 ‘금 카푸치노‘로 유명세를 타기도 했다.  

 


◆아부다비에 대한 10가지 흥미로운 사실

 


01. 아부다비는 유목민 부족이 사는 빈 사막에서 50년의 짧은 기간안에 지금의 현대적인 도시로 변모했다.

02. 아부다비는 세계에서 가장 활기차고 빠르게 발전하는 도시로, 위치적으로도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미주 및 호주 등과 인접해 있다.

03. 아부다비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로 아부다비 지역이 국토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04. 아부다비의 해안가를 따라 200여 개의 섬이 있다.

05. 아부다비는 세계적인 미술관과 박물관이 있는 문화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아부다비의 문화 지구인 “사디야트 섬”에는 루브르 아부다비 및 자예드 국립박물관, 2025년에는 구겐하임 아부다비 미술관이 개관될 예정이다. 

06. 1930년대 이전 아부다비의 가장 중요한 산업이자 주수입원은 '진주' 채취였다.

07. 아부다비에서는 매력적인 도시 관광, 사막 사파리, 스포츠 체험 뿐만 에미레이트의 종교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셰이크 자예드 그랜드 모스크가 대표 관광지다. 이 밖에도 세계적인 랜드마크인 페라리 월드 아부다비와 신나는 아라비아 테마의 야스 워터월드가 있다.

08. 진정한 아라비아 문화와 유산을 경험할 수 있는 오아시스 도시 알아인의 유네스코 세계 유산 또한 아부다비에 위치해 있다.

09. 아부다비는 연중 내내 화창한 아열대 기후를 가지고 있다.

10. 아부다비는 매년 아부다비 HSBC 골프 선수권 대회, 아부다비 클래식, 아부다비 국제 트라이애슬론, F1 에티하드 항공 아부다비 그랑프리, 아부다비 무바달라 세계 테니스 선수권 대회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대회 및 행사들을 개최한다.

 


편성희 기자 psh4608@ttlnews.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