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지구의 날 맞아 실시한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
4월 22일 제53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 사회 공헌 활동 실시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영종도 씨사이드 파크 일대 연안 정화활동 진행
2023-04-24 11:08:56 , 수정 : 2023-04-24 14:40:01 | 이상인 선임기자

[티티엘뉴스] 모두투어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인천 영종도에서 진행했던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구의 날은 매년 4월 22일로 1970년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되어 올해로 53주년을 맞이했다.




▲행복해 지구있어요 플로깅 캠페인


아울러 플로깅이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업(plocka upp)과 영어 단어 조깅의 합성어로,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일종의 환경보호 사회 공헌활동을 말한다.


모두투어는 자사의 슬로건인 지속 가능 여행에 맞는 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환경보전 캠페인 행복해 지구있어요를 기획했다.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에서는 이번 봉사활동에 필요한 청소용품 및 쓰레기 수거 차량 등을 지원하였으며 모두투어 임직원과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 임직원 60여 명이 영종도 싸사이드 파크 일대를 걸으며 약 2시간가량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모두투어 홍보마케팅부 육현우 이사는 “양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특히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동시에 구성원과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라며, “모두투어는 앞으로도 여행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비롯하여 여행에 플로깅을 접목한 새로운 여행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상인 선임기자 lagolftime@ttlnews.com

관련기사